현대자동차는 8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페이스리프트 모델 '쏘나타 뉴라이즈' 출시기념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쏘나타 뉴라이즈는 대폭 변경된 전후면 외관과 스티어링 휠 및 센터페시아의 디자인 등 페이스리프트 모델로는 큰 폭의 디자인 변화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진보된 운전보조시스템 현대스마트센스를 채용하고, 공기청정기능이 추가된 공조시스템 등 상품성이 강화됐으며, 2.0 터보에는 동급 최초로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됐다.

쏘나타 뉴라이즈의 외관은 캐스캐이딩 그릴을 적용해 스포티함을 강조했으며, 전면의 무게중심을 낮춰 낮고 넓은 감각을 강조했다. 전 모델에 적용되는 LED 주간주행등은 세로형의 신규 디자인이 적용됐다. 그 밖에 크롬몰딩을 헤드램프까지 연장하고, 사이드 스커트의 디자인과 C필러 크롬몰딩에 입체감을 강조했다.

후면에서는 번호판을 범퍼 하단으로 이동시켰으며, 독립형 레터링을 적용해 고급감을 높였다. 특히 트렁크 오픈 버튼을 엠블럼에 삽입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실내에서는 내비게이션을 선택하지 않아도 인포테인먼트 모니터를 제공하며, 공조장치 디자인과 대시보드 인레이를 메탈 소재로 변경했다. 또한 기어노브 디자인이 변경됐다.

쏘나타 뉴라이즈의 외관 디자인은 1.6 터보와 2.0 터보에는 터보 전용 디자인이 적용돼 일반적인 쏘나타 뉴라이즈와 차별화했다. 터보 전용 디자인에는 블랙 메쉬타입 그릴과 블랙베젤 헤드램프, 세로형 LED 주간등이 적용됐으며, 블랙 사이드미러, 다크크롬 도어핸들, 18인치 다크실버 휠, 그리고 리어 디퓨저와 듀얼 머플러가 적용됐다.

특히 2.0 터보에는 전용 인테리어가 적용됐다. 강화된 사이드 볼스터와 스티어링 휠, 변속기 부츠, 시트에 블루 스티치와 파이핑 ,D컷 반펀칭 가죽 스티어링 휠과 패들 쉬프트, 전용 계기판, 메탈 페달로 차별화된다.

전후륜 서스펜션의 주요부품에 알루미늄 재질을 적용하고 방청재질과 코팅을 강화했으며 브레이크 튜브 재질을 변경했다. 또한 기존대비 언더커버 적용부위를 확대했다. 그 밖에 하이솔리드 클리어 도장을 범퍼에 적용, 부품간 이질감을 줄였다.

쏘나타 뉴라이즈의 판매가격은 2.0 가솔린 2255~2933만원, 1.7 디젤 2505~3118만원, 1.6 터보 2399~3013만원, 2.0 터보 2733~3253만원이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