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K5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한다고 7일 밝혔다. K5 스페셜 에디션은 대폭 강화된 사양과 매력적인 가격이 특징이다.

기아차의 K5 스페셜 에디션은 2.0 가솔린, 1.6 가솔린 터보 모델에 적용됐으며, 최상위 트림에서만 선택 가능했던 '드라이빙 세이프티 PACK'의 주요 사양인 '후측방 경보시스템'을 기본화해 안전성을 높였다.

기아차는 기존 K5 주력 트림인 프레스티지에 운전석 통풍시트를 추가하고, 노블레스 기본 사양인 LED 포그램프,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 동승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와 시그니처 기본 사양인 LED 헤드램프, 18인치 휠&타이어를 기본으로 적용했다.

특히 LED 헤드램프, LED 포그램프,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은 동급 가격대 경쟁모델 트림에 없는 고급 사양이다.

2.0 가솔린 모델의 경우 스페셜 에디션의 가격은 프레스티지 트림보다 120만원 높은 2625만원으로 책정했다. 그러나 LED 헤드램프, LED 포그램프, 후측방 경보시스템, 18인치 휠&타이어, 운전석 통풍시트,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 동승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등 약 175만원 상당의 사양을 추가로 적용해 실질적으로 약 55만원 인하됐다.

1.6 가솔린 터보 모델 스페셜 에디션의 가격 또한 프레스티지 트림보다 120만원 높은 2730만원이지만 이 역시 2.0 가솔린 모델과 마찬가지로 실질적인 가격은 약 55만원 인하된 것이다.

아울러 기아차는 K5 스페셜 에디션의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K5 스페셜 에디션을 구입 및 출고하는 고객에게 남성정장 브랜드의 맞춤셔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