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SA그룹, 실제 연료효율 테스트

푸조와 시트로엥 DS를 생산하는 PSA그룹은 지난 6일(현지시각) 그룹내 브랜드 핵심 모델 약 30대를 대상으로 시행한 실제 연료효율 테스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연료효율 테스트는 비정부 환경단체인 교통과 환경(T&E), 프랑스 자연 환경(FNE)의 기준에 따른 테스트 과정으로 실시됐으며, 인증 심사는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인증기관인 프랑스 뷰로베리타스로부터 받았다.
 
PSA그룹은 앞서 지난 3월 초 브랜드 대표 모델 3대를 대상으로 한 실제 연료효율 테스트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이번 테스트는 고객에게 보다 더 투명한 차량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핵심 모델 30대까지 확대해 진행했다.

▲ PSA그룹, 실제 연료효율 테스트

이번 실제 연료효율 테스트는 푸조, 시트로엥, DS 브랜드의 핵심 모델 약 30여대로 일반 차량들이 통행하는 실제 도로(도심 25km, 국도 39km, 고속도로 31km)를 주행하며 진행됐다.

특히, 테스트 차량의 주행 조건을 기존 방법과는 다르게 탑승객 동승, 수화물 수납, 에어 컨디셔닝 사용 등 실제 도로 주행 환경 조건에 맞춰 진행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30여대의 모델들은 모두 RDE 프로젝트 기준에 기반해 이동형 배출가스 측정장치(PEMS)를 장착하고 테스트를 받았다.

한편, PSA 그룹은 올해 말까지 다양한 환경과 드라이빙 스타일에 따른 20대 모델의 연료효율 테스트를 추가적으로 시행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한 공식 연료효율 수치를 발표할 계획이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