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비즈니스던 간에 이제는 홍보와 마케팅이 절대적인 필수요소로 꼽히고 있다. 아무리 우수한 기능과 화려한 디자인의 제품, 수준 높은 서비스라 해도 우선은 이를 알릴 수 있는 수단이 선행되어야 이윽고 이 제품과 서비스를 전달할 수 있는 것이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이 높은 보급률을 보이면서 전과 달리 스마트폰을 통한 홍보가 효과를 보고 있어 다양한 방안이 궁리되고 있는데, 최근 스마트폰을 통한 효과적인 홍보용 어플리케이션 제작 플랫폼 서비스까지 등장해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에게 인기다.


모바일 솔루션 개발사 탱고미디어(http://tangomedia.co.kr)는 개별 사업자들에게 다양한 스마트폰용 기능이 구현되는 홍보 어플리케이션을 무료로 제작해주는 서비스를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탱고미디어의 이 앱은 신청하는 기업이나 가게만의 특화된 홍보메뉴들이 들어있어 어플을 다운받은 이들에게 공지사항이나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푸쉬 알림으로 보낼 수 있는 실시간 푸시기능, 입소문을 통해 무한의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SNS 공유기능, 무한대의 게시판과 갤러리 확장을 통한 미니 홈페이지 기능 등 홍보에 필요한 모든 내용들이 고유 기능으로 탑재되어 있다.

특히 방문자 및 유입경로 통계 기능을 제공해 고객성향 파악으로 매출확장에 도움을 주는가 하면, 실시간 출석 알림으로 직원들의 출석여부도 바로바로 알 수 있다. 어플을 사용하지 않는 회원들에게 SMS 발송도 가능해 확장된 홍보까지 가능하다.

개발사인 탱고미디어 관계자는 “포털 검색량을 봐도 모바일 이용률이 PC 이용률을 앞지르고 있는 시점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한 홍보는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며 “모바일 홍보를 위해 각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비용이나 노력이 만만치 않은데, 이 어플제작 서비스를 이용하면 비용을 크게 줄이면서도 완성도 높은 기능들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영업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 이 서비스는 런칭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유명 매장들이나 외식업체들 위주로 문의와 요청이 이어지고 있음을 알리기도 했다. 무료로 제작되기 때문에 사업자 입장에서는 제작하지 않을 이유가 없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창조경제혁신센터에 가족협력사이기도 한 탱고미디어는 본 어플이 문자마케팅, 포스팅 입소문 마케팅 등 현존하는 홍보 마케팅 방안은 물론, 스마트폰을 통한 새로운 홍보기법의 기초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지속적인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계획 중이다.

장기적인 불황으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이 탱고미디어 모바일 홍보 플랫폼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송수영 〈탑라이더 it@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