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11일(일) 경기도 화성 한국안전운전센터 오토시티(원장 황운기)에서 제1회 XTM 드라이빙 스쿨이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SH컴퍼니 장순호 감독의 지휘 아래 국내 프로대회에 참가하는 프로드라이버 정연일(팀106), 김중군(서한 퍼플모터스포트)을 비롯한 SH컴퍼니 소속 전문 드라이빙 강사들이 참여하여 30여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슬라럼, 원선회, 레인체인지, 급제동, 긴급탈출 등 다양한 드라이빙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총 3개조로 나뉘어 6개의 세션으로 알차게 진행된 교육 후에는 전체 교육생들이 “제1대 XTM 드라이빙 스쿨 짐카나 킹” 타이틀을 놓고 경합을 벌이고 각 조별 우수 교육생과 교육 성과가 가장 높은 참가자도 선정하여 시상했다. 또한, 행사 종료 후에도 담당 강사들과 드라이빙에 대한 대화를 나누며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SH 컴퍼니 장순호 감독은 “무더운 날씨 속에서 이른 아침부터 쉴 틈 없이 진행된 힘든 교육 과정을 잘 이수해주신 여러분께 감사 드리고 오늘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이 본인의 잘못된 운전 습관이나 그 동안 궁금했던 드라이빙 스킬 등 원하는 교육 성과를 얻어 꼭 실제 드라이빙에서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현실적으로 국내는 아직 드라이빙 교육의 중요성이나 필요성을 느끼고 배우는 문화기반이 약한 편이지만 해외의 경우는 운전과 관련된 직업에는 드라이빙 교육이 필수과정이기도 하고, 또 일반인들이 스쿨 이수 시 보험료를 할인 받는 다양한 혜택이 있다. 향후 자동차 브랜드, 유관기관, 국내외 기업들과 연계하여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공인 XTM 드라이빙 스쿨 이수자들에게 많은 혜택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쿨 참가자는 희망 시 XTM 드라이빙 스쿨 중급 및 고급 교육 과정도 참여할 수 있으며, XTM 드라이빙 스쿨 과정을 이수하면 발급받은 수료증으로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의 드라이버 라이선스 발급 신청이 가능하다. 

제2회 드라이빙 스쿨 개최 일정과 장소는 추후 XTM사이트와 SH컴퍼니사이 (www.drivingschool.kr)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황재원 기자 〈탑라이더 jwstyle76@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