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임러 AG(Daimler AG) 한국법인 다임러트럭코리아(Daimler Trucks Korea)가 용평리조트 스키장슬로프에서 특수트럭 유니목(Unimog) 오프로드시연 및 체험, 공공기관의 동절기 안전운행 세미나를 23일부터 24일까지 개최한다.

유니목은 4륜구동컨셉으로 동절기에도 뛰어난 견인력, 조향안정성을 제공하고 포털액슬을 적용, 높은 최저지상고를 갖춰 장애물을 거침없이 뛰어넘으며 오프로드에서 월등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앞∙뒤차축, 차축간에 디퍼렌셜 잠금장치를 장착하여 미끄럼을 최소화하고 높은 견인력을 유지한다.

유니목은 장비장착용차량인 UGN (U400, U500) 시리즈, 오프로드전용차량 UHN (U4000, U5000) 시리즈로나뉜다.UHN 시리즈는 독일 오프로드 매거진 독자들이 선정한 ‘올해의오프-로드차량’에 9년연속으로 선정되며 특수차량부문에서 독보적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제설, 제빙, 제초를 비롯 전천후 작업 및 도로관리 등 공공분야에서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니목의활용방안과 특장점을 소개하고,특히 공공기관에서 제설차량으로 사용 시 필요한 특수기능과 유지보수등 안전운행에 대한 세미나를 함께 진행한다.

행사장내 마련된 가상험로코스에서는 특별히 독일본사의 유니목 전문가가 방한하여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UHN 시리즈중 U5000모델의 뛰어난 오프로드기동성, 파워 및 주행안전성을 직접 선보인다. 

내년판매예정인 UHN 시리즈는영하 18도에서 엔진시동이 가능하고 차축스프링이 상하 30 도까지 휘어져 오프로드주행에 탁월한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독일 본사 전문가와 각 서비스센터의 전문가들은 미리 신청한 각 기관의 유니목을 대상으로 행사장에서 직접 무료 점검을 실시한다.

시연은 독일 유니목 오프로드 전용 시험장을 그대로 재연한 모글, 급경사, 워터웨이구간 등 자연환경을 실제 험로로 구현한 구간과 장애물을 이용하여 유니목의 디퍼렌셜잠금장치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 4x4 주행구간, 측면경사구간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다임러트럭코리아 박현주 특수차량세일즈&마케팅이사는 "유니목은 일반트럭, 특장차량이 접근 또는작업이 불가능한 험로에서도 뛰어난 작업 수행능력을 발휘할 뿐 아니라 작업자의 안전한 운행까지 보장하는 매우 특수한 차량” 이라며 “앞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로 더 많은 공공분야에서 연중내내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현재 국내에서는메르세데스-벤츠 유니목 U400과 U500을 주문제작 판매하고 있으며 90%이상이U500모델로 각 공공기관의 제설 차량으로 판매되고 있다.

김진우 기자 〈탑라이더 kimjw830@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