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임러 AG(Daimler AG)의 한국 법인인 다임러 트럭 코리아(Daimler Trucks Korea)가 Blue Efficiency 컨셉을 적용하여 향상된 연료 효율성과 친환경성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대형 트랙터 'Actros 6x2 2641 LS Blue Efficiency Tractor'를 국내에 출시한다.

악트로스(Actros)는 1996년 출시 이후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75만대 이상 판매되는 글로벌 대형트럭이다. 동급 세그먼트에서 가장 높은 연료 효율성을 제공하는 대형트럭으로 기네스 북(Guinness Book of World Records)에 “가장 높은 연료 효율성을 제공하는 40톤 트럭” 공식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Actros 6x2 2641 LS Blue Efficiency Tractor는 블루 이피션시(Blue Efficiency) 컨셉을 적용, 최상의 친환경성과 410마력의 경제적 성능을 제공한다. 배기량 11,946cc, 408hp(1,800rpm) V6 Euro 5 BlueTec 엔진 및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2(MPS 2) 자동 변속기로 최대 토크204kgf·m를 발휘한다. 고객 니즈에 따라 DD2 Cab와 L-Cab 두 가지 캡 사이즈 중 선택할 수 있다. 

라이너 게르트너(Dr. Rainer Gaertner) 다임러 트럭 코리아㈜ 사장은 “최근 어려운 비즈니스 환경과 인상되는 연료 가격으로 인해 트럭 고객에게 연료 소비 최소화는 필수이다. 이에 따라 우리는 국내 시장을 위해 친환경성과 경제성을 충족시키는 Actors 6x2 2641LS Blue Efficiency Tractor를 새롭게 개발했다. 안전하고 혁신적인 Blue Efficiency Tractor는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상용차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최적의 모델이다. 우리는 한국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DD2 Cab 모델이 1억 4천 9백만원(부가세 포함), L-Cab 모델이 1억 5천 7백만원(부가세 포함)이다. 

김진아 기자 〈탑라이더 jina_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