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링컨 최초의 컴팩트 SUV 올 뉴 링컨 MKC를 공식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올 뉴 링컨 MKC는 링컨 브랜드를 애호하는 고객, 프리미엄 컴팩트 SUV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겨냥했다.

올 뉴 링컨 MKC는 젊고 역동적인 유선형 디자인 더욱 가미했고 높은 벨트라인과 낮은 숄더라인으로 강인한 인상을 주며 SUV 특유 이미지를 강화시켰으며 무게 중심을 낮춰 승용차에 가까운 운전감각, 주행안전성을 확보했다.

또한 링컨 고유의 디자인 요소인 '펼친 날개'형상의 그릴, 후면을 전체 가로지르는 일자형 LED 테일램프, HID 헤드램프는 링컨 특유의 개성 있는 외관을 완성시켰다.

인테리어는 고급 소재를 아낌없이 적용했으며 푸쉬타입 변속시스템 적용으로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하고 비스타 루프는 동급모델 최고의 개방감을 선사했으며 특히 오픈 포어 도장 공법으로 마감된 우드 피니쉬 트림, 도어 패널 스티칭, 브리지 오브 위어의 딥소프트 가죽 시트는 올 뉴 MKC의 럭셔리 가치를 높였으며 인체에 유해한 크롬 성분이 전혀 없어 친환경성을 확보했다.

또한 소나타 스핀 아플리케, 제브라노 및 산토스 로즈우드 등 천연목재 소재의 고급 트림 옵션을 제공하며 스티어링휠 역시 볼스도프사의 최고급 가죽으로 마감되어 주행감이 운전자의 손끝에서도 전달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최고출력 243마력, 최대토크 37.3kg.m의 강력한 성능을 내뿜는 배기량 2.0L 가솔린 터보 엔진은 높은 성능은 물론 복합 기준으로 공인연비 9.0km/l를 확보했으며 스티어링휠 칼럼에 패들시프트가 적용되었다.

뿐만 아니라 연속 댐핑 제어, EPS,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등이 적용되었으며 마이링컨 터치 등의 인포테인먼트도 적용되었다.

포드코리아 정재희 대표는 "새로워진 링컨의 미래를 이끌고 나갈 올-뉴 링컨 MKC의 출시로 급부상하는 컴팩트 SUV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다. 올 뉴 링컨 MKC는 SUV 고유의 실용적인 장점 외에도 우아하면서도 다이내믹한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성까지 갖추고 있어 최고의 컴팩트 럭셔리 SUV를 기다려온 고객들을 위한 최선의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올 뉴 링컨 MKC 국내 판매 가격은 2.0L 에코부스트 모델 기준으로 VAT 포함 4,960만원이다.

 

김진우 기자 〈탑라이더 kimjw830@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