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데이비슨 통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라이딩 루트, 맛 집 등을 소개한 책

할리데이비슨 코리아(www.harley-korea.com)는 할리데이비슨 라이더를 위한 대한민국 테마 라이딩 투어 가이드 ‘할리로드-시즌1’을 발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할리로드-시즌1’은 2013년 한 해 동안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소식지 ▶‘타임투라이드(Time to Ride)’와 ▶‘월간 모터바이크’, 그리고 포털 ▶’네이버(Naver)’ 자동차 섹션에 공동 연재된 기사를 재구성한 것으로 할리데이비슨을 통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라이딩 루트, 맛 집, 액티비티를 소개한 가이드북이다.
 
총 160페이지, 올 컬러로 구성된 ‘할리로드-시즌1’은 서울, 인천, 강원, 부산, 제주 등 총 10개 지역의 명소와 맛 집 정보가 각각의 테마 스토리와 연계되어 소개되고 있으며, 도로 번호가 포함된 상세 라이딩 루트까지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캠핑’을 테마로 한 강원지역의 경우 바이크 캠핑 방법은 물론 ‘사격’과 같이 라이딩과 함께 즐기기 좋은 액티비티를 소개했으며 ▶라이딩(이륜차) 제한 구역이 없는 제주지역의 경우 ’라이더들의 천국’이란 테마와 함께 제주까지 바이크 이동시키는 방법 및 라이딩 하기 좋은 도로, 맛 집, 제주 게스트 하우스 특징과 이용방법 등을 소개했다.
 
‘할리로드-시즌1’은 전국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매장을 비롯, 대형서점(교보, 영풍, 반디앤루니스) 및 인터넷서점(인터파크, yes 24) 등에서 만날 수 있으며, 해당 책 수익금 전액은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봉사단체 ‘할리천사’에 기부되어 희귀 난치성 환우들을 후원하는데 사용된다는 방침이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최고운영책임자(COO) 강태우 이사는 “’할리로드’는 라이더라며 누구나 달리고 싶은 곳, 가고 싶은 곳, 해보고 싶은 것을 소개하는 가이드북”이라며  “추후에도 테마 라이딩 루트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해당 도서를 시리즈물로 발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할리로드-시즌1’에 소개된 모든 할리데이비슨 바이크는 2013년식 모델이며, 모든 방문장소는 별도 협찬 없이 할리로드 취재진이 사전조사를 통해 엄선한 곳이다.
 
 
한편,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할리로드-시즌1’ 발행을 기념하여 해당 도서에 소개된 장소를 바이크 기종과 상관없이 방문하고 인증샷을 찍어 보내면 선착순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홈페이지와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harleykorea)을 통해 추후 게재될 예정이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