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전거 제조사인 에이모션(대표이사 정문위, 코스닥등록번호: 031860)이 산악인증을 획득한 27.5인치의 전문 산악자전거(MTB),  ‘AE 500’ 시리즈를 출시했다. 
 
국내 MTB 시장을 선도해온 아메리칸 이글의 ‘AE 500’ 모델은 26인치 휠 라이딩의 민첩함과  29인치 휠의 속도 유지 능력과 장애물 돌파능력을 동시에 충족시켜 줄 수 있는 27.5인치 MTB로, 전문산악 자전거를 선호하는 매니아 층을 위한 하이엔드급 자전거이다.
 
오버사이즈 튜빙 (Oversize Tubing) 기술을 통해 각각의 튜빙이 만나는 포인트를 최대로 넓게 설계하여 뒤틀림을 최소로 하고 충격을 분산해 MTB 매니아들이 장시간 라이딩에도 피로감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차체 하이드로포밍 기법으로 자전거의 무게를 줄이면서도 강성은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슈퍼 스무스 프레임 (Super Smooth Frame)을 채택해 라이딩시의 충격을 분산해주고 더욱 부드러운 승차감을 재공한다. 지면에서 올라오는 충격을 분산 시키고 정밀한 핸들링을 가능하게 하는  테이퍼 헤드 튜브 (Taper Head Tube)를 사용했다. 포스트 마운트 브레이크를 통해 라이딩 시 외부 파손은 최소화 하고 안정적인 제동을 실현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아메리칸이글 AE 500은 시마노 알리비오 27단 변속기를 채택했으며,  스램 일릭서 1 유압식 브레이크,  켄다 스몰블럭 27.5 X 1.95 타이어를 제공하고 있으며 색상은 멧블랙, 블랙&그린, 레드&오렌지 무게는 13.4kg이다. 소비자 가격은 970,000원이다.
 
 
에이모션 관계자는 “AE 500은 산악인증까지 획득한 전문가를 위한 MTB이다”라며 “최고급 기술을 채택한 AE500을 통해 에이모션은 전문가용 하이엔드 자전거 시장까지 입지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