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는 장애인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기아차는 작년 6월부터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초록여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초록여행’ 사업은 기아차에서 장애인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특별히 개조한 그랜드 카니발 이지무브 차량을 제공해 이동의 제약을 받거나 경제적 상황이 여의치 않은 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여행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2000여명의 여행을 지원했다.

▲ 기아차가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 감사패를 수상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통합학교 장애학생들의 체험학습과 수학여행을 지원, 장애인들을 위한 국내 주요 관광지의 편의 개선을 촉진하는 개척여행 등을 새롭게 추진했다. 

이번 수상식에서 신학용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장애인 관광 여건 개선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기아차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면서 “기아차와 같이 더 많은 기업들이 장애인들의 문화 향유권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아차 김견 기획실장은 “장애인들이 소외 받지 않도록 각종 지원을 펼치는 것은 기업의 당연한 사회적 책임”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관광문화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 더 많은 장애인들이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승용 기자 〈탑라이더 car@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