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로엥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는 올해 국내 출시한 DS3와 DS4가 최고의 연비 효율성을 입증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에너지관리공단에 따르면 올해 신연비 측정법에 의해 공인연비 테스트를 마치고 국내 시장에 출시된 187개 모델(8월28일 기준) 중 시트로엥 DS3와 DS4가 나란히 1위~3위에 오르며 최고의 연비효율(복합연비 기준)을 기록했다. 

국내 출시되는 모든 차량은 신차 출시에 앞서 지식경제부에서 고시하고 있는 기준에 맞춰 공인연비 테스트를 하고 관련 자료를 에너지관리공단에 신고하고 있다. 측정된 에너지소비효율 및 등급 결과가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자동 순위가 매겨지게 된다.

▲ 시트로엥 DS3

에너지관리공단 자료에 따르면 DS3의 1.4 e-HDi 모델은 리텀당 20.2㎞의 연비로 가장 높은 연비효율을 보였으며, DS3 1.6 e-HDi이 19km/l로 그 뒤를 이었다. DS4 1.6 e-HDi는 17.6km/l로 3위에 올랐다.

DS3는 지난 4월, DS4는 지난 7월 각각 국내 시장에 출시되었다. DS3는 프렌치 프리미엄의 예술성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는 평가와 함께 세계적인 ‘시크(Chic)’ 아이콘으로 패션과 트랜드에 민감한 한국의 젊은 소비자층을 단숨에 사로잡은 바 있다.

DS4는 쿠페의 날렵함과 세단의 우아함, SUV의 공간감과 편리함 등 다양한 장점이 모인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스타일이 특징인 모델이다. 2011년 62개국 6만명 이상의 네티즌들이 참가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차’ 투표에서 당당히 1위로 뽑힌 데 이어 전문가들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인테리어’상을 수상하기도 했을 정도로 디자인적인 진보를 보여준 차량이다.

한편, 한불모터스는 DS3 및 DS4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8월 한 달간 DS4 Chic과 So Chic 모델 구매 고객에게 100만원 주유권의 혜택이, 더불어 DS3모델 구매 고객에게도 50만원 주유권이 주어진다.

전승용 기자 〈탑라이더 car@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