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AMG GT 63 SE 퍼포먼스 4도어 쿠페(이하 AMG GT 63 SE)가 국내 투입된다. 딜러사에 따르면 벤츠코리아는 연내 출시를 목표로 AMG GT 63 SE 환경부 인증에 돌입했다. AMG GT 63 SE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로 합산 총 출력 831마력을 발휘한다.

AMG GT 63 SE는 AMG GT 4도어 쿠페 부분변경을 기반으로 AMG 패트로나스 F1팀이 공동 개발한 차세대 PHEV를 탑재했다. PHEV는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과 AMG 스피드시프트 MCT 9단 변속기, 6.1kWh 배터리, 전기모터, 전기모터 2단 변속기 등으로 구성됐다.

AMG GT 63 SE는 오버부스트 기준 합산 총 출력 831마력, 최대토크 142.8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2.9초다. 최고속도는 310km/h 이상이다. 사륜구동이다. 고온으로 배터리 성능 저하 방지를 위해 설계된 액체 다이렉트 냉각 시스템이 적용됐다.

AMG GT 63 SE는 회생 제동을 지원한다. 전기차 원페달 드라이빙과 유사한 수준으로 회생 제동 강도 조절이 가능하다. 배터리 완충시 WLTP 기준 12km를 EV 모드로 주행할 수 있다. 전기모터 2단 변속기 중 1단은 발진 가속, 2단은 초고속 주행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AMG GT 63 SE에는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과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을 갖춘 AMG 라이드 컨트롤+, 후륜 조향 시스템, AMG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 주행 조건에 따라 엔진과 차체 사이의 연결이 조절되는 다이내믹 AMG 엔진 마운트 등이 적용됐다. 핀란드에서 생산됐다.

AMG GT 4도어 쿠페 부분변경은 완성도 높은 기존 디자인을 바탕으로 디테일이 강조됐다. AMG GT 63 SE는 전용 엠블럼이 추가됐으며, 배터리 충전구는 후면부 범퍼에 배치됐다. 실내에는 AMG 퍼포먼스 정전식 터치 스티어링 휠, 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이 탑재됐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