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AMG는 SL 63 SE 퍼포먼스(Performance)를 11일(현지시간) 공개했다. SL 63 SE 퍼포먼스는 V8 트윈 터보 엔진과 후륜 전기모터, 배터리 등이 조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합산 총 출력 816마력을 낸다. 역대 SL 중 가장 빠르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SL 63 SE 퍼포먼스는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과 후륜 전기모터, 배터리 등이 조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췄다. SL 63 SE 퍼포먼스는 합산 총 출력 816마력, 최대토크 144.8kgm를 발휘한다. SL 63 SE 퍼포먼스는 역대 양산형 SL 중 가장 빠른 모델이다.

SL 63 SE 퍼포먼스는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2.9초만에 가속한다. 최고속도는 317km/h로 제한됐다. 사륜구동 시스템은 후륜 슬립이 감지되면 전기모터와 함께 작동해 차체를 제어한다. 배터리 용량은 6.1kWh다. 1회 완충시 EPA 기준 13km를 EV 모드로 주행한다.

SL 63 SE 퍼포먼스는 회생 제동을 지원한다. 전기차 원페달 드라이빙과 유사한 수준으로 회생 제동 강도 조절이 가능하다. SL 63 SE 퍼포먼스는 어댑티브 댐퍼, 후륜 조향 시스템, 액티브 안티 롤 바, 카본-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 청동색 브레이크 캘리퍼 등이 기본이다.

SL 63 SE 퍼포먼스에는 액티브 프론트 스포일러가 탑재됐다. 액티브 프론트 스포일러는 속도 80km/h 이상에서 아래쪽으로 확장돼 벤츄리 효과를 생성하고 전면부에 다운포스를 발생시킨다.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가 적용됐다. 최신 ADAS, 실내 카본 트림 등이 기본 탑재됐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