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5 부분변경 GT와 GT-라인이 포착됐다. kindelauto가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에 게재한 신형 K5 GT와 GT-라인은 스포티한 디자인이 극대화된 트림이다. 특히 GT는 2.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얹어져 최고출력 290마력을 발휘한다.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는다.

기아 미국 법인은 K5 특유의 스포티한 디자인을 극대화한 GT-라인과 고성능 GT 트림을 운영,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신형 K5도 GT-라인과 GT가 유지됐다. 국내에서는 K5 부분변경 이전 2023년형에 처음 도입된 블랙핏 트림을 신형 K5에도 출시됐다.

K5 GT-라인과 GT는 미국을 포함해 유럽 등 일부 국가에서만 판매되고 있다. K5 GT-라인과 GT는 공격적으로 디자인된 전면부 및 후면부 범퍼와 휠, ‘GT’ 로고가 삽입된 스포츠 시트 등 다양한 전용 사양을 제공한다. 특히 GT의 경우 쿼드 머플러와 디퓨저가 탑재됐다.

K5 GT는 2.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습식 8단 DCT 변속기로 최고출력 290마력, 최대토크 43kgm를 발휘한다. GT-라인은 국내와 같은 1.6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180마력을 낸다. GT-라인은 사륜구동 선택이 가능하다.

신형 K5 GT는 런치 컨트롤 기능을 활용해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5.8초만에 가속할 수 있다. 또한 트랙션 컨트롤이 비활성화되는 스포츠+ 주행모드, 스포티한 성능에 최적화된 스포츠 튜닝 서스펜션, GT 전용 대용량 브레이크 시스템, 19인치 휠 등 GT-라인과 차별화됐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