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는 GV80 쿠페를 27일 공개했다. GV80 쿠페는 GV80 부분변경을 기반으로 역동적인 실루엣이 강조됐다. 특히 매끄럽게 떨어지는 후면부 유리창과 면 발광 리어램프는 G80이 연상된다. GV80 쿠페에는 다양한 전용 사양이 탑재됐다. 오는 10월 11일 공식 출시된다.

GV80 쿠페는 ‘역동적인 우아함’이라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을 기반으로 역동성을 극대화한 럭셔리 SUV다. 지난 4월 뉴욕 제네시스 하우스에서 콘셉트 모델이 공개된 이후 존재감 있는 디자인으로 주목받았다. GV80 쿠페는 콘셉트 모델 디자인이 대부분 구현됐다.

GV80 쿠페는 GV80 부분변경을 기반으로 한다. GV80 부분변경은 MLA 기술을 탑재한 전면부 헤드램프, 기요셰 패턴이 각인된 신규 엠블럼 등이 특징이다. GV80 쿠페 전면부 크레스트 그릴에는 더블 레이어드 G-매트릭스 패턴이 삽입돼 고성능 특유의 이미지가 강조됐다.

범퍼에는 확장된 에어 인테이크와 액티브 에어플랩, 4개의 에어 벤트 등이 적용돼 엔진룸 냉각을 위한 최적의 공기흐름을 만드는 동시에 공격적인 이미지가 구현됐다. 측면부는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후면부 유리창, 후륜구동 SUV 특유의 프로포션 등이 특징이다.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 날렵한 형태의 윈도우라인(DLO), 쿠페 전용 20인치 및 22인치 휠이 탑재됐다. 후면부 LED 면 발광 테일램프는 하단 램프보다 상단 램프가 길어 일반 모델과 차별화됐다. 전체적인 후면부 모습은 제네시스 G80가 연상된다.

테일게이트 일체형 리어 스포일러에는 보조 제동등이 배치됐다. GV80 쿠페는 트윈 머플러를 기본으로 전용 파워트레인인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선택시 크레스트 그릴 형상의 듀얼 트윈 머플러가 제공된다. 베링 블루는 GV80 쿠페를 위한 전용 외관 컬러다.

GV80 쿠페 실내에는 투톤 컬러 D컷 스티어링 휠, 카본 가니쉬, 전용 패턴과 스티치가 포함된 시트 등이 적용됐다. GV80 쿠페는 5인승으로 운영된다. GV80 쿠페 2열 헤드룸 공간은 SUV 대비 좁고 파노라마 선루프도 축소됐다. 키 180cm 기준 상체를 펴면 머리가 거의 닿는다. 

다만 2열 시트 전동식 리클라이닝을 활용해 등받이 각도를 눕히면 상당히 편안한 자세를 만들 수 있다. GV80 쿠페 트렁크 용량은 SUV보다 100ℓ 가까이 줄어든 644ℓ다. 트렁크는 접이식 러기지 쉘프로 공간 활용성이 높다. GV80 쿠페에는 다양한 전용 사양이 적용됐다.

GV80 쿠페는 고배기량 스포츠 쿠페의 배기음을 재연한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운전자의 희망에 따라 브레이크 페달의 응답성을 조절할 수 있는 플렉스 브레이크를 지원한다. GV80 쿠페는 가솔린 2.5/3.5 터보와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엔진을 선택할 수 있다.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는 최고출력 415마력, 최대토크 56kgm를 발휘하며, 3.5 터보 대비 저/중속에서의 가속 응답성이 높다. 또한 주행모드 스포츠+, 런치 컨트롤, 토크와 오일 온도, 터보압 등을 표시해주는 고성능 게이지 등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