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C는 아카디아(Acadia) 풀체인지를 공개했다. 신형 아카디아는 쉐보레 트래버스와 플랫폼 및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형제차로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 15인치 세로형 디스플레이 등이 탑재된 실내 등이 특징이다. 2.5 가솔린 터보 엔진이 얹어졌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아카디아 풀체인지는 최근 쉐보래가 공개한 트래버스 풀체인지와 플랫폼 및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형제차다. 신형 아카디아는 이전 세대보다 전장은 269mm, 휠베이스는 213mm 길어지는 등 실내 공간이 대폭 확대됐다. 트렁크 기본 용량은 80%, 2열 레그룸은 36% 늘었다.

신형 아카디아는 새롭게 개발된 2.5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 LK0 엔진과 GM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328마력, 최대토크 45.1kgm를 발휘한다. 전륜구동을 기본으로 사륜구동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최대 견인력은 2268kg이다. 신형 트래버스와 성능이 같다.

신형 아카디아 외관에는 ‘C’자형 주간주행등과 날렵하게 디자인된 헤드램프, ‘C’자형 리어램프 등 GMC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실내에는 11인치 디지털 계기판, 15인치 세로형 디스플레이, 슬라이딩 커버가 포함된 플로팅 센터콘솔, 컬럼식 기어레버 등이 탑재됐다.

15인치 디스플레이는 3분할 화면, 구글 안드로이드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지원한다. 신형 아카디아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긴급 제동 보조, 사각지대 모니터링, 9개의 카메라로 구동되는 서라운드 뷰 등이 기본이다. 핸즈프리 슈퍼 크루즈는 옵션으로 제공된다.

신형 아카디아는 AT4와 드날리 트림 선택이 가능하다. AT4는 지상고를 25mm 높인 전용 서스펜션과 올터레인 타이어 등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됐다. 드날리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BOSE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22인치 휠, 투톤 천공 가죽 시트 등 고급감이 극대화됐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