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중국 법인은 5시리즈 풀체인지 Li를 8일 공개했다. 신형 5시리즈 Li는 롱휠베이스 모델로 일반 모델과 비교해 긴 전장 및 휠베이스를 통해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특히 7시리즈와 같은 31.1인치 2열 시어터 스크린이 탑재됐다. 신형 5시리즈 Li는 중국 전용이다.

신형 5시리즈 Li는 중국 등 일부 시장에만 판매되는 전용 모델이다. 신형 5시리즈 Li 중국형은 이전 세대와 마찬가지로 중국 BMW 공장에서 생산된다. 신형 5시리즈 Li는 일반 모델과 비교해 긴 전장 및 휠베이스를 통해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다.

참고로 기존 5시리즈 Li는 일반 모델보다 휠베이스가 133mm 길다. 신형 5시리즈 Li도 비슷할 것으로 전망된다. 신형 5시리즈 Li는 키드니 그릴 테두리와 윈도우 몰딩(DLO), 전면부 및 후면부 범퍼 가니쉬 등을 무광 샴페인 골드 컬러로 마감해 일반 모델과 차별화했다. 

C필러에는 5시리즈를 뜻하는 ‘5’가 각인됐는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i5는 충전시 5가 점등된다.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커브드 디스플레이, 전용 한자 로고가 세겨진 시트, 4-Zone 공조 시스템, 시어터 스크린이 탑재됐다.

시어터 스크린은 7시리즈 풀체인지를 통해 선보였던 31.1인치 2열 스크린으로 8K 해상도를 지원한다. B&W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이다. 대시보드에는 중국 특유의 문양이 각인됐다. 신형 5시리즈 Li는 2.0 가솔린 터보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i5로 운영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