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코리아는 하이랜더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하이랜더는 토요타 준대형 SUV로 국내에는 2.5리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7인승으로 운영된다. E-Four 사륜구동, 토요타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12.3인치 디스플레이, JBL 오디오가 기본이다. 가격은 6660만원이다.

하이랜더 하이브리드는 리미티드와 플래티넘 트림으로 판매된다. 가격은 각각 6660만원, 7470만원이다. 하이랜더 하이브리드는 연장 보증 프로그램을 통해 일반 보증 기간인 3년/10만km에 토요타코리아 자체 2년 서비스 프로그램을 추가, 총 5년/10만km를 보장 받는다.

4세대 하이랜더 하이브리드는 2.5리터 자연흡기 엔진과 직병렬형 하이브리드, E-Four 사륜구동 시스템이 조합돼 시스템 총 출력 246마력을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13.8km/ℓ다. 친환경차 세제혜택 및 공영 주차장 할인, 혼잡 통행료 면제 등 저공해자동차 2종 혜택을 받는다.

하이랜더는 TNGA-K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강성 차체, 차량 하부의 진동 감소 대책 및 최적의 서스펜션 조율로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대시보드와 센터콘솔 주변 흡/차음 설계로 실내 소음 유입을 최소화했다. 가속시 차체 움직임을 잡아주는 피치 보디 컨트롤을 탑재했다.

하이랜더 외관은 ‘강렬하고 여유로운’을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실내에는 12.3인치 디스플레이, 11개의 JBL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8개의 에어백 등이 적용됐다. 하이랜더는 2열 독립식 캡틴 시트가 포함된 7인승이다. 각 열의 시트는 계단식으로 배치됐으며, 폴딩을 지원한다.

하이랜더는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무선 애플 카플레이, 유선 안드로이드 오토, 토요타 커넥트, 킥 센서형 파워 백도어 등이 기본이다. 플래티넘 트림에는 파노라마 선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360도 파노라믹 뷰 모니터, 디지털 리어뷰 미러 등 일부 편의사양이 추가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