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인도 법인은 엑스터(Exter)를 10일 공개했다. 엑스터는 캐스퍼 기반의 초소형 SUV로 인도 등 일부 시장에만 판매된다. 엑스터 외관에는 현대차의 새로운 SUV 패밀리룩인 ‘H’ 시그니처 램프가 적용됐다. ‘H’ 시그니처 램프는 연내 공개될 신형 싼타페에도 반영된다.

엑스터는 캐스퍼와 K1 플랫폼을 공유하는 초소형 SUV다. 엑스터는 베뉴 아래에 위치하며, 크레타, 투싼 등과 함께 현대차 인도 SUV 라인업을 구성하게 됐다. 엑스터는 인도 완성차 브랜드 타타모터스에서 두 번째로 판매량이 높은 초소형 SUV 펀치(Punch)와 경쟁하게 된다.

엑스터에는 현대차의 새로운 SUV 패밀리룩이 처음 적용됐다. 전면부에는 와일드 파라메트릭 디자인 그릴과 볼드함이 강조된 범퍼 스키드 플레이트, ‘H’ 시그니처 램프가 적용됐다. 엑스터를 통해 선보여진 최신 패밀리룩은 올해 3분기 공개가 예정된 신형 싼타페에도 도입된다.

다만 싼타페 풀체인지 헤드램프는 ‘H’ 시그니처 램프와 일체형인 반면 엑스터는 직사각형 크롬 하우징에 삽입된 분할형 방식이다. 엑스터 그릴 상단에는 ‘EXTER’ 레터링이 각인됐다. 측면부 실루엣은 캐스퍼와 유사하다. 후면부 테일램프는 전면부와 같은 ‘H’ 디자인이다.

실내에는 TFT LCD 계기판, 8인치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 빌트인캠과 유사한 대시캠, 스마트폰 무선 충전, 2열 송풍구 등이 탑재됐다. 선루프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음성 인식,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파워트레인은 1.2리터 가솔린 및 천연가스(CNG)로 운영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