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은 GMC의 국내 출범과 함께 시에라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시에라는 GMC의 플래그십 모델로 국내 최초로 정식 출시되는 풀사이즈 픽업트럭이다. 시에라는 드날리 최상위 트림으로 웅장한 외관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 사양 등이 특징이다. 가격은 9330만원부터다.

시에라의 세부 가격은 드날리 9330만원, 드날리-x 스페셜 에디션 9500만원이다. GM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계약이 가능하며, 순차적으로 출고가 진행된다. 시에라 드날리 실물은 서울과 인천, 경기, 충북, 대구, 부산, 제주 등 전국 11개 주요 GMC 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에라는 1987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5세대를 거치며 진화한 GMC 대표 모델이다. 국내에는 최초로 출시는 풀사이즈 픽업트럭이다. 시에라 국내 사양은 드날리 트림 5인승 크루캡 숏박스로 전장 5890mm, 전폭 2065mm, 전고 1950mm, 휠베이스 3745mm의 크기를 갖췄다.

시에라 외관은 전면부 시그니처 드날리 크롬 그릴과 C 쉐입 시그니처 주간주행등 및 듀얼 형태의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 크롬 인서트가 들어간 보디 원톤 컬러 범퍼, 크롬 전면부 토우 후크, 크롬 아웃사이드 미러 등을 통해 드날리만의 럭셔리하고 볼드한 인상이 구현됐다.

시에라는 아발론 화이트 펄, 턱시도 블랙, 퍼시픽 블루, 볼케이노 레드, 러쉬 그레이 등 총 5개의 외관 컬러와 젯 블랙 및 브라운스톤 실내 컬러로 운영된다. 시에라의 첫 한국 판매를 기념하는 드날리-x 스페셜 에디션은 전면부 LED 블랙 GMC 엠블럼 등 전용 사양이 탑재됐다.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13.4인치 터치 스크린, 15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 등이 적용됐다. 천공 천연 가죽 시트, 드날리 로고와 갈바노 크롬, 나무의 질감이 살아 있는 오픈 포어 우드, 알루미늄 크롬 가니쉬 등 고급스러운 실내가 연출됐다.

시에라의 실내는 풀사이즈 SUV 수준으로 넓다. 특히 2열 레그룸은 1102mm로 1열 레그룸에 준하는 정도의 안락한 공간을 제공한다. 시에라 실내외 곳곳에는 오랫동안 픽업트럭을 개발해온 GMC의 노하우가 반영됐다. 2열 시트백 및 하단에는 히든 스토리지가 적용됐다.

세계 최초로 GM이 독점해 제공하는 기술인 6-펑션 멀티프로 테일게이트는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6가지 형태로 변형되는 테일게이트를 통해 높은 공간 활용성과 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적재함 손잡이, 코너 스텝, 코너 포켓, 이지 리프트 어시스트 테일게이트가 탑재됐다.

시에라 파워트레인은 6.2리터 V8 가솔린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63.6kgm의 성능을 낸다. 다이내믹 퓨얼 매니지먼트, 사륜구동 기술인 오토트랙 액티브 4x4 시스템, 디퍼렌셜 잠금장치, 리얼타임 댐핑 어댑티브 서스펜션 등이 적용됐다.

시에라는 고강성 풀 박스 프레임 보디로 구성돼 최대 3945kg에 달하는 견인력, 히치뷰 카메라 등리 기본으로 제공되는 트레일러 히치 리시버 및 커넥터, 히치 라이트, 트레일러 어시스트 가이드 라인, 스테빌리트랙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 트레일러 브레이크 등을 지원한다.

시에라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전방 자동 긴급 제동 및 전방충돌 경고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차선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및 제동 시스템, 운전석 시트 햅틱 경고, 스마트 하이빔, 힐 디센트 컨트롤 등 첨단 사양이 탑재됐다.

한편, 시에라 구입 고객은 GMC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통해 사전예약 없이도 보증기한 내(3년/6만km) 차량 정기점검 및 간단한 소모품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받는다.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는 보증기한 내 무제한이다. 엔진오일(5회) 등 소모품 교환 패키지 서비스가 제공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