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코리아는 15일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 UX 300e를 출시했다. 도심형 컴팩트 SUV, UX 300e는 EV 전용 대용량 배터리와 함께 GA-C 플랫폼 고유의 우아한 승차감이 특징이다. 가격은 5490만원(개소세 3.5%)으로 전기차 보조금 적용시 4천만원대로 구입 가능하다. 

UX 300e는 배터리를 차량 중앙 하부에 위치시켜 보다 낮은 무게중심을 실현했다. 배터리팩에 맞춘 바디 프레임으로 불필요한 공간을 최소화했으며, UX 하이브리드 대비 41리터 넓은 305리터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다. 하부 크로스 멤버는 측면 충돌시 배터리를 보호한다.

차량 하단에 장착된 배터리팩은 노면에서 유입되는 소음을 줄여준다. UX 300e에는 54.35kWh의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된다. 1회 충전시 최대주행거리는 약 233km(상온 복합), 충전 시간은 DC 차데모 급속 0%에서 75%까지 약 50분, 0%에서 100% 약 80분이다.

특히 배터리 냉난방 시스템과 과충전 방지 시스템, 다중모니터링을 통해 배터리를 안전하게 관리하며, 제동 보조와 충전을 겸하는 회생제동은 최대 4단계로 조절 가능하다. EV 전용 서스펜션과 프론트 서스펜션 기어박스에 추가된 브레이스를 통해 조향 응답성을 높였다.

전면부에는 렉서스의 상징인 스핀들 그릴과 트리플 LED 헤드램프가 위치해 역동적인 모습을 구현했으며, 측면 아치 몰딩은 공기 저항을 줄여준다. 착좌감이 우수한 운전석 시트, 시프트 바이 와이어 기어 노브, EV 전용 7인치 디지털 계기판은 직관적으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렉서스 클라이밋 컨시어지, 전 좌석 독립 열선, 앞좌석 통풍 시트,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등 편의 사양,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SS+), 앞좌석 멀티 스테이지 에어백 포함 10개의 에어백이 적용되며, 액티브 사운드 컨트롤(ASC)은 운전 재미를 높인다. 

한편, UX 300e는 오토케어리스 프로그램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10년 20만 배터리 연장보증, 3년 3만km의 FMS(Free Maintenance Service)쿠폰, 차량 정기점검(FMS)시 픽업&딜리버리 무료는 물론, 잔가보장(36개월 기준 50%), 3년간 매년 100만원 충전 포인트가 제공된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