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는 GV60 신규 이미지를 공개, 출시가 임박했음을 알렸다. GV60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기반의 쿠페형 CUV로 제네시스의 디자인 언어를 전기차에 맞게 재해석했다. 구 형상의 전자 변속기와 제네시스 신규 엠블럼, 전자식 서스펜션 등이 적용됐다. 내달 출시될 예정이다.

GV60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한다. 전면부 쿼드 헤드램프는 제네시스를 대표하는 디자인 요소다. 더블 웨지로 재해석한 두 줄 라인은 제네시스 라인업에서 가장 역동적이다. 측면부는 긴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프로포션이다. 볼륨감이 강조됐다.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후면부 스포일러로 쿠페 스타일을 구현했다. 특히 C필러에는 EV 이미지를 형상화한 독특한 가니쉬가 적용됐다. 후면부는 헤드램프와 유사하게 디자인된 쿼드 테일램프, 볼륨감을 높인 펜더 숄더 등이 특징이다. 실내는 여백의 미가 반영됐다.

구 형상의 전자 변속기 크리스탈 스피어는 GV60의 핵심적인 기능 중 하나다. 크리스탈 스피어는 시동이 꺼져있을 때는 무드등으로, 시동시에는 구 모형이 회전해 변속 조작계가 나타난다. 공중에 떠 있는 듯한 플로팅 콘솔,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신형 스티어링 휠 등이 탑재됐다.

GV60에 새롭게 사용된 제네시스 신규 엠블럼은 기존보다 두께가 약 80% 줄었으며, 기요셰 패턴이 각인됐다. GV60의 배터리 용량은 77kWh다. 프리뷰 전자 제어식 서스펜션, 저자식 차동 제한 기능(e-LSD) 등을 지원한다. 항속형과 AWD, AWD 고성능 라인업으로 운영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