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는 GV70에 지능형 자동차 기술을 탑재한다고 26일 밝혔다. GV70에 적용될 신기술은 제네시스 지문 인증 시스템과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이다. 특히 지문 인증은 해당 지문으로 저장된 운전자의 개인화 정보가 자동으로 설정된다. GV70는 내달 출시 예정이다.

먼저 제네시스 카페이와 연동된 지문 인증 기술은 시동 버튼 하단에 적용된 지문 인식 센서로 지문을 인증함으로써 더욱 간편하게 제네시스 카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인포테인먼트 화면에 집주소, 전화번호부 등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발레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지문 인증 시스템은 차량 시동 및 운전자별 운전석 개인화 설정과도 연동된다. 운전자가 지문 인증을 통해 시동을 걸면 차량이 해당 지문으로 저장된 운전자의 운석 시트 위치, 운전대 위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위치 등 개인화 정보가 자동으로 설정된다.

GV70에는 기존 초음파 센서보다 더욱 정교한 레이더 센서 기반의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기술이 세계 최초로 적용된다. 후석 승객 알림은 차량 뒷좌석에 승객이 탑승한 경우 실내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로 이를 감지, 운전자에게 단계적으로 알림을 제공한다.

GV70에 적용된 레이더 센서는 후석 승객의 팔과 다리 등 큰 움직임뿐만 아니라 호흡에 의한 흉부의 미세한 움직임까지 정확하게 감지해 깨어있는 어린이는 물론 잠들어있는 유아가 2열에 남아 있어도 운전자에게 알려준다. 레이더 센서의 범위도 넓다.

레이더 센서는 2열 뒤쪽까지 감지할 수 있어 하차 후 트렁크에 남아있는 반려 동물의 움직임도 확인해 알려준다. 또한 옷, 담요, 유아용 카시트, 반려동물 이동식 장 등 비금속 소재에 대한 투과도 가능해 탑승객과 반려동물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지문 인증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차량 시동 및 개인화 서비스를 한층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정교한 레이더 센서를 이용해 후석 탑승객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됐다. 생체 인식 기술을 더 개발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