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고의 권위와 신뢰도를 인정받는 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誌가 ‘2010년 차급별 최고 차량(Top Picks)’으로 현대차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를 3년 연속 준중형 부문 ‘최고의 차량(Top Picks)’에 선정했다고 최근 발간된 4월호 및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3월 초 발간되는 컨슈머리포트誌 4월호 자동차 연간 특집호(Annual Auto Issue)에실리는 이번 발표에서, 컨슈머리포트誌는 품질신뢰성, 성능평가 등을 종합해 선정한 메이커별 순위에서 현대·기아차가 전년 대비 5계단 수직상승한 4위를 기록, 가장 극적인 성장(Most dramatic improvement)이었다고 평가했다.

특히 컨슈머리포트誌는 아반떼, 로체(현지명 옵티마), 제네시스, 싼타페가 현대기아차 급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2008년 이후 3년 연속 올해 최고의 차량 (Top Picks)에 선정된 아반떼는 성능, 품질신뢰도, 안전성에서 최고임을 입증 받으며 북미 준중형차 중 가장 뛰어난 경쟁력을 인정받았으며, 제네시스는 성능평가 결과 92점을 획득해 전체 280개 평가모델 중 9위에 선정되며 고급차 분야에서도 현대차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아울러 25,000달러 이하급 추천차에는 아반떼, 로체, 카렌스(현지명 론도), 스포티지가 선정됐으며, 안전도 부문에서는 쏘울(소형차 부문), 제네시스(고급 대형세단 부문), 싼타페(중형 SUV 부문)가 최고의 안전한 차로 추천됐다.

또한, 최우수 연비 차량으로는 현대 베르나(현지명 엑센트), 쏘나타, i30(현지명 엘란트라 투어링), 싼타페와 기아 프라이드(현지명 리오), 포르테, 로체(현지명 옵티마), 쏘울 총 8개 차종이 선정되었으며, 최고 가치있는 차량에 i30(엘란트라 투어링)와 싼타페, 최우수 3열 차량에는 그랜드카니발(현지명 세도나)이 선정되는 등 각 부문별 평가에서 대부분의 전차종이 이름을 올리며 선전했다.

미국 최대의 소비자 연맹(Consumers Union of US)에서 발간하는 소비자 전문지인 컨슈머리포트誌는 미국에서 판매되는 280여 차종을 대상으로 ▲자체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성능, ▲1,300만 명이 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내구품질조사,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와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등 전문기관의 안전도 테스트 결과를 종합해 가장 우수한 차량을 선정한다.

컨슈머리포트誌는 미국에서는 최고의 조사 신뢰도를 자랑하고 있으며, 고객의 차량 구입결정에 높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탑라이더

<저작권자ⓒ탑라이더.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