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만이 하나가 되는 FIFA공식 남아공 월드컵 거리응원전 운영파트너에 지원하세요!”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2010 남아공 월드컵 대한민국 대표팀경기의 전국 거리응원전을 함께 운영할 공동파트너를 4일(木)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 현대차, 남아공 월드컵 거리응원 파트너 모집

이번 공동파트너 모집은 남아공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서 대한민국 대표팀경기의 전국민적인 열기 고조를 위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기타 공익단체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특히, 현대차와 함께 하는 이번 한국 거리응원전은 FIFA가 인정하는 유일한 거리응원 프로그램으로, 응원전 주변에 남아공월드컵 공식 엠블럼과 로고, 마스코트를 활용한 다양한 현수막과 응원도구, 영상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공동파트너 지원을 원하는 단체는 3월 4일(木)부터 4월 4일(日)까지 참가신청서와 운영계획서 등 관련 서류들을 운영사무국(☎02-555-1050)에 e-메일(fifahyundaicup@hanmail.net)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기준으로는 ▶공익성 ▶단체규모 및 대표성 ▶거리응원 운영능력 ▶현대차 브랜드 노출계획 등이 있으며, 4월 5일(月)부터 약 2주간의 심사과정을 거쳐 4월 21일(水)에 최종 발표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동파트너를 모집하는 것은 남아공 월드컵 거리응원전을 전국가적인 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한 것”이라며, 특히, “현대차 거리응원전은 FIFA가 인정하는 한국내 유일한 거리응원전인 만큼 많은 공공단체의 응모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 길거리 응원전은‘Hyundai Fan Park’라는 이름으로, 한국 외 여타 월드컵 본선 진출국에서도 월드컵 기간 중 개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현대차는 전국민적인 남아공월드컵 분위기 고조를 위해 지난 1월 대한민국 대표팀 승리기원 슬로건 공모, 2월에는 남아공 월드컵 마이크로 싸이트를 개설하였으며, 지난 3일에는 남아공월드컵 D-100일 기념 대한민국 응원 출정식을 개최하는 등 온·오프라인 공간에서 다채로운 월드컵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