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쾌하고 깨끗한 공기~~ 차에서도 느낄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얼마전 핑크비틀이를 새로 장만하고 늘 이상하고 쾌쾌한 냄새로 두통과 멀미에 시달린 핑크는... 실내크리닝 업체와 카케어 전문샵들을 방문해서 그 원인과 해결방법을 알아봤는데요. 한결같은 결론은???...그냥 뉴비틀 차체에서 발생하는 고유의 냄새라며..별다른 방법은 없고 방향제를 지속적으로 사용해보라는 엉뚱한 답변만 들었어요~

하지만!!! 포기 할 수 없었던 핑크는 인터넷 각종 검색을 통해 새차증후군과 악취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카케어 프로그램을 알아찾아냈답니다~~ㅎㅎ 비용도 들고 직접 시공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한번의 서비스로 각종 유해물질과 악취를 없앨 수 있다니.. 운전이 괴로웠던 핑크드라이버로서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죠~~  

어설프지만 느껴지시나요?~ㅋㅋ 운전한지 30분 이상이 되면 늘 두통에 시달리는 핑크!

자동차 히터를 틀게 되는 겨울이 되면서 더욱 심해졌어요..ㅠㅠ

새집증후군은 익숙하게 들어보셨죠? 새집에 이사해서 각종 아토피나 피부병으로 시달리는 사람들의 경우는 흔하게 보고 들었었는데요..새차도 역시 마찬가지라고 해요. 새로 출시된 차에서 발생하는 각종 휘발성 유기화합물은 인체에 아주 치명적이랍니다. 사진에서 처럼 벤젠,포름알데히드,신나, 본드 등 실내 내장제에 사용된 접착제는 만성두통, 호흡기 질환, 피부질환을 일으키고 심한 경우 천식을 악화시킬수도 있어요. 

헌차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겉으로는 아무 이상이 없어보여도 각종 세균들이 득실거리고 있어요. 세차를 자주 못하는 겨울철에는 더욱 자동차 매트나 시트 구석구석에 각종 세균이 발생하기 쉬운데 이때 히터를 틀게 되면 따뜻해지는데다 습기가 올라가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되는거죠.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실내청소를 자주하고, 히터 및 에어컨 필터오염을 체크해서 주기적인 교체를 해주며, 운전중 가끔 창문을 열어놔야 합니다.

하지만 평소 이러한 노력에도 차체의 오염된 공기와 유해한 물질로 몸의 이상이 느껴지거나 걱정된다면 핑크가 경험한 서비스도 하나의 방법이 될수 있으니 눈여겨 봐주세요~^^  

먼저 새집증후군을 없애주는 제품을 차 곳곳에 뿌려줍니다.

새집에서 나오는 유해물질과 새차에서 나오는 유해물질은 많이 비슷해요. 새차의 시트, 천장재 등 내장재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물질과 다른 실내공기가 섞여서 자극적인 냄새나 나고 자동차 제작 과정에서 항균 및 난연처리 등을 위해 여러가지 화학물질을 사용하기 때문에 두통이나 눈, 피부의 통증등이 나타나는거죠.  

트렁크쪽이나 뒷자석에도 유해물질이나 세균이 번식할 만한 곳에 꼼꼼히 뿌려줍니다. 이것만으로는 완벽히 사라지지 않겠지만 평소에도 세차시 함께 뿌려주면 도움이 되겠죠?  

이젠 기계를 활용해서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순서입니다. 차가 들어갈 만한 공간이면 어디서든 시공가능한데요, 대신 10m 이내에 전기콘센트를 사용할 수 있어야합니다.  

손잡이가 달린 이 검은색 기계는요 오존발생기라는 것인데요. 자연오존을 발생시켜서 오염된 공간의 생물학적, 화학적 유해물질을 제거해준답니다.

오존은 무색의 자극성 냄새가 있는 기체로 강력한 산화력을 가지고 있고 산소원자 3개로 결합구성 되어있어요. 우리 생활주변에 늘 존재하지만 다량의 오존에 노출되면 인체에 해롭기 때문에 조심해야하는데요. 개선처리 후 원래의 산소로 완전 분해되기 때문에 충분히 환기를 시키면 전혀 문제 없어요.  

이렇게 앞뒤로 한개씩 총 2대의 강력한 오존발생기를 작동시키는 시간은 한시간 정도입니다.  

한시간이 지나 오존발생기가 멈추었어요. 진드기 및 실내공기에 있었던 각종세균과 바이러스가 완전 박멸되었겠죠!!

시공하시는 실장님도 숨을 잠시 멈추고 강력한 바람으로 곧장 오존을 날려보냅니다. 오존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원래 산소로 완전 분해되므로 안심하세요~^^  

차문을 활짝 열어서 환기 시키고 이번엔 피톤치드 성분으로 코팅을 해줍니다.

피톤치드는 나무숲에서 자연적으로 만들어 발산하는 천연물질로 우리몸을 쾌적하게 해주고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신기한 성분이예요.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고 수험생의 학습능력도 향상시키고 알레르기나 피부질환까지도 개선해준다는 연구도 있답니다.  

솔잎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피톤치드 시공은 포름알데히드와 VOCS 를 제거하고 실내 음식냄새 및 담배 등 각종 냄새의 탈취효과가 뛰어났어요~  

음~~~~~상쾌한 숲속의 향기가 솔솔~~~각종 세균과 유해물질도 사라지고 공기까지 맑아졌어요~~^^

이제 두통에 시달리면서 운전하지 않아도 되는 핑크는 날아갈 것만 갔답니다!

깨끗하게 다시 태어난 핑크비틀이를 잘 관리유지 하는 일만 남았네요..

집, 사무실 다음으로 가장 많이 생활하고 아이들과도 이동하는 시간이 많은 자동차!

우리 핑크드라이브 횐님들은 환기도 자주하고 필터관리와 청소도 부지런히 해서 건강한 자동차생활을 누려보자구요!~^^

핑크드라이브 pink@pinkdrive.co.kr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정은란 칼럼리스트 〈탑라이더 pinkdrivers@nav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