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이쿼녹스 부분변경의 파워트레인 라인업이 축소된다. GM Authority에 따르면 이쿼녹스 부분변경은 기존의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삭제되고 1.5리터 가솔린 터보 라인업으로만 생산된다. 이쿼녹스 부분변경은 2021년 상반기부터 판매가 시작된다.

쉐보레는 이쿼녹스의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축소하고 있다. 2020 이쿼녹스는 1.6리터 터보 디젤 엔진의 생산이 중단된 바 있다. 이쿼녹스 2.0리터 가솔린 터보는 이쿼녹스 총판매량의 7%에 불과하다. 생산 효율성과 수익 향상을 위한 라인업 축소로 보여진다.

기존의 2.0리터 가솔린 터보는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6kgm의 성능을 낸다. 반면 1.5리터 가솔린 터보의 최고출력은 170마력, 최대토크는 28kgm다. 이쿼녹스 부분변경 1.5는 기존의 6단 자동변속기를 대체해 GM의 9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2020 시카고오토쇼를 통해 공개된 신형 이쿼녹스는 외관 디자인 변경과 함께 이쿼녹스 최초로 RS 트림이 도입됐다. 헤드램프는 상하가 분리된 형태로 적용됐다. 쉐보레 최신 패밀리룩인 듀얼 포트 그릴은 크기가 줄었으며,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로 마감됐다.

리어램프는 디테일이 강조된 형태로 변경됐다. 면발광 형태의 현행 모델과 달리 점등시 LED 시그니처를 강조한 형태다. 범퍼 하단의 크롬 라인을 삭제하고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됐다. 여기에 히든 타입의 머플러가 아닌 노출형 싱글 머플러팁을 적용해 변화를 줬다.

스포티함을 강조한 RS 트림은 내외관에 RS 전용 디자인을 적용해 일반 모델과 차별화했다. 4개의 머플러팁이 추가된다. 또한 신형 이쿼녹스는 카메라 기반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보조, 서라운드 뷰, 전방 충돌 경고 및 자동제동 등의 사양이 탑재됐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