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CT5가 공개됐다. 18일(현지시간)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개된 CT5는 중형 럭셔리 세단 CTS의 후속 모델로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최신 캐딜락 디자인이 적용됐다. CT5에는 개선된 알파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10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돼 효율성을 높였다.

캐딜락은 세단 라인업의 모델 체인지를 통해 기존 ATS, CTS, CT6로 구성된 모델 라인업에서 ATS는 CT4, CTS는 CT5로 모델명을 바꾼다. 특히 CT6 부분변경을 통해 적용하기 시작한 에스칼라 콘셉트의 디자인을 순차적으로 적용해 차세대 캐딜락 디자인을 완성한다.

CT5에는 2.0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을 기반으로 상위 모델에는 3.0리터 V6 트윈터보 엔진을 적용한다. 전 라인업에는 후륜구동 기반 10단 자동변속기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후륜구동 기반의 알파 아키텍처는 개선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AWD 사륜구동을 지원한다.

부분적으로 공개된 실내는 운전자 중심으로 꾸며졌다. 최신 기술과 촉감이 강조돼 조작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CT5의 내외관 디자인은 럭셔리와 스포츠 2가지 형태로 구분된다. 사진상 자주식 외장 컬러 모델이 럭셔리, 그레이 외장 컬러는 스포츠 라인업이다.

캐딜락 CT5는 차세대 캐딜락 생산을 위해 2억1100만달러(약 2388억원)가 투자된 미국 미시간주 랜싱 그랜드 리버 시설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캐딜락 CT5의 공식 데뷔는 오는 4월 열리는 2019 뉴욕오토쇼다. 가격과 세부 제원은 공식 데뷔 시점에 공개된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