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출을 하려고 집을 나서는 핑크...

차문을 열려고 손잡이를 잡는 순간..

 

 

무언가 찜찜함이 서해안 밀물 밀려오듯 화악~~

왜.. 무언가 이상한 듯한 그런 느낌있잖아요, 그것을 감지한 핑크

손잡이 부분을 자세히 들여다 보니 ...

 

 

헉.. 이게 뭐람..

손잡이 뒷 부분에 왠 스크래치들이 이렇게나 잔뜩 모여 반상회를 하고 있네요 ㅠㅠ

마치 손잡이 부분에 털난것 같기도 하고, 스크래치가 난 부분에 때가 껴서 손톱에 때낀 것 처럼 지저분..

누가 저길 저렇게 긁어 놓았는지, 왜 하필 저 곳만 긁어놨는지.. 쳇..

일단 차에 탈려고 다시 손잡이를 잡는 순간!!! 그 범인을 발견했습니다.

 

 

헉.. 범인은 바로.. 제 손.. 그 중에서도 손톱이었어요 ㅠㅠ

문을 열려고 손잡이를 잡을때 손톱이 나도 모르게 차체를 꾸준히(?) 긁어서 스크래치를 만들고 있었던 것이죠. 못봤으면 몰라도, 눈에 한번 띄인 이상 자꾸 신경이 쓰여요.. 그래서! 이 스크래치를 없애보기로 했답니다. 준비물은 간단해요. 차량의 가벼운 스크래치를 지울 수 있는 '차량용 컴파운드'와 차량용 천을 준비해 주세요. '차량용 컴파운드'는 대형마트 자동차용품코네에 가면 준비되어 있답니다. 값도 비싸지 않아요.

 

* 주의사항 : 컴파운드는 그 입자의 고움과 거칠음을 숫자로 표현하는대요, 일반 오너들이 미세한 스크래치를 제거할때는 숫자가 높은쪽(입자가 고운 컴파운드)를 사용해 주세요, 거친 컴파운드를 사용할때 오히려 컴파운드의 입자때문에 색이 뿌옇게 될 수 있답니다. 보통 마트에서 파는 오너용은 고운 컴파운드 제품입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스크래치를 지워볼께요..

 

 

이렇게 천에 살짝 컴파운드를 뭍혀주시구요.

 

 

스크래치가 발생한 부분을 살살 문질러 줍니다. 처음부터 너무 강하게 하시지 말고, 적은힘으로 시작해 보신 후 스크래치가 잘 없어지지 않는다면 조금씩 힘을 강하게 하시는 걸 추천해요.

 

 

짠~ 어때요.. 깨끗해졌죠?? 눈에 가시같던 스크래치가 없어지니 속이 다 뻥~ 뚫린 것 같아요 ^^

아마 대부분의 차량들이 저 손잡이 부분에 핑크의 차 처럼 스크래치가 있을 거에요. 밝은색 차량이라면 더욱이 그 스크래치안에 때가 끼면서 변색이 생겨서 계속 방치하면 흉해지거든요. 오늘 한번 도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참.. 컴파운드는 만능 스크래치 제거재는 아니에요, 깊은 스크래치나 차량 도색이 벗겨질 정도의 상처라면 컴파운드로 없어지질 않으니 약한 스크래치에만 사용하세요~

핑크드라이브 pink@pinkdrive.co.kr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정은란 칼럼리스트 〈탑라이더 pinkdrivers@nav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