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탈청소년 대안학교 확장 이전에 따른 교육시설확충 후원

BMW 그룹 코리아의 비영리 재단법인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사장: 김효준)은 지난 20일 확장 이전한 서초구 양재동 소재 대안학교인 ‘다음학교’ 교육시설확충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 지난 20일 다음학교에서 진행된 이전 기념식에 참석한 (맨앞줄 5번째부터) 이어령 (전)문화부 장관, 홍용표 통일부 장관, 토르벤 카라섹(Torben Karasek) BMW 그룹 코리아 재무담당 전무(CFO), 전사라 다음학교 교감, 전존 다음학교 교장 및 (뒷줄 전체) 다음학교 재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다음학교에서 진행된 이전 기념식은 토르벤 카라섹(Torben Karasek) BMW 그룹 코리아 재무담당 전무(CFO)를 비롯한 홍용표 통일부 장관,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 등 약 100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2011년 8월 개교한 다음학교는 북한이탈청소년의 전문지식과 기술훈련 등을 지원하며 대한민국 국민으로 자리잡을 수 있게 지도해 온 교육기관이다. 현재까지 총 39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현재 42명의 재학생이 교육 이수 중이다.

▲ 지난 20일 다음학교에서 진행된 기념식에 참석한 토르벤 카라섹(Torben Karasek) BMW 그룹 코리아 재무담당 전무(CFO)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신축 건물 지하 1층에 위치한 강당 및 연습실의 인테리어를 후원했다. 이번 후원으로 향후 북한이탈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대형 세미나와 공연수업 연습 등 양질의 교육 및 다양한 지원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후원으로 시설 확충된 ‘다음학교’ 신축 건물 지하 1층에 강당 및 연습실 풍경.

 
이날 행사에 참석한 토르벤 카라섹 전무는 “통일을 먼저 이룬 독일계 기업으로서 이번 후원을 통해 한반도 통일을 염원하고 준비하는 뜻 깊은 기회에 함께 할 수 있어 큰 의미가 있다”며 “BMW 그룹 코리아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과 함께 교육격차 해소 및 우리사회를 이끌어갈 책임감 있는 사회 구성원 양성을 위해 공통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