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위 타이어기업 브리지스톤의 초고성능 타이어 포텐자(POTENZA) S001이 지난 4월 유럽에서 판매되기 시작한 아우디(Audi) RS 5 쿠페에 표준타이어로 장착 된다.

브리지스톤의 ‘포텐자 S001’은 뛰어난 주행 성능으로 전세계 초고성능 타이어 시장의 기준을 제시해온 ‘포텐자’ 시리즈의 최신 모델이다.

전 세계 가장 파워풀한 스포츠카를 위해 특별 제작된 ‘포텐자 S001’은 독일의 아우디 콰트로 디비전(Quattro GmbH)이 새롭게 개발한 최고출력 450마력의 아우디 쿠페에 표준타이어로 장착되어 자동차가 요구하는 최상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포텐자 S001’, 최고 성능의 스포츠 타입 타이어

브리지스톤 ‘포텐자 S001’은 타이어 트레드 안쪽과 바깥쪽에 비대칭 패턴디자인을 적용해 일반도로나 빗길에서의 주행 시 요구되는 견인력과 제동력을 강화했다. 또한 타이어 비드(Bead: 타이어 코드의 끝 부분을 감아주어 타이어를 림에 장착시키는 역할)부분에 PET섬유를 보강해 타이어 견인력과 비드 부분의 강도를 향상시켰다.

‘포텐자 S001’은 견인력과 브레이킹 성능 강화를 위해 타이어 안쪽 트레드에 블록과 슬릭을 결합하였고 더불어 불규칙 마모도 감소시켰다. 포텐자 시리즈에서는 처음으로 타이어의 회전저항을 감소시키고 연료효율을 향상시킨 친환경 타이어 기술을 사용해, 명실상부한 ‘친환경’ 초고성능 스포티 타이어로 태어났다.

최상급 스포츠카를 위한 선택

‘포텐자 S001’은 아우디 RS5에 장착되어, 아우디의 4륜구동 콰트로, 강력한 V8엔진의 추진력을 정확히 제어함으로써 아우디 RS 5의 스포티한 핸들링 성능을 완벽히 지원한다.

브리지스톤의 유럽시장 OE사업(Original Equipment 신차장착) 부문의 디디에 슈나이더(Didier Schneider) 부사장은 “브리지스톤 포텐자 S001을 다이내믹 스포츠카 아우디 RS5에 표준장착하게 되어 기쁘다”며 “브리지스톤은 차체의 성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타이어를 개발하고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브리지스톤은 1992년부터 유럽시장에서 판매되는 아우디 차량에 표준장착용 타이어를 공급해 오고 있다. 브리지스톤 ‘포텐자S001’모델의 바로 이전 모델인 브리지스톤 포텐자 RE050은 아우디 S3, 아우디 S6, 아우디 RS5(스탠다드 19인치)에 표준 장착되고 있다. 포텐자 시리즈의 최신판인 ‘포텐자 S001’은 전세계 모터스포츠의 타이어부문을 석권해온 기술과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긴 초고성능 제품으로 최상급 스포츠카와 고성능 럭셔리 자동차에 장착되고 있다.

‘포텐자 S001’은 현재 페라리 F458 이탈리아, 애스턴 마틴 라피드, 렉서스 LF-A와 같은 프리미엄 초고성능 차량에 표준 타이어로 장착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5월 1일부터 판매되기 시작했다..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