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 임직원들이 사단법인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인천지부’와 함께 사랑의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펼쳤다.

GM DAEWOO 임직원 100여명은 4일,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 운동 인천지부에 연탄 3만 여장을 기부하고, 인천시 부평구 청천동 인근에 거주하고 있는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직접 전달했다.

이번 연탄 배달은 2006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연례 지역 사회봉사 활동의 일환으로, 저소득 가정에 따뜻함을 전달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

이번 연탄 배달에는 GM DAEWOO해외영업본부 임직원 10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행사의 의미를 한층 더 높였으며, 십시일반 직접 모은 기금을 통해 각 가정마다 쌀 가마니를 기증하는 시간도 가졌다.

GM DAEWOO 해외영업본부 피터 렘펠(Peter Rempel) 본부장은 “이번 사랑의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어 주는 것은 물론, 전 임직원이 한마음 한 뜻으로 뭉치는 계기가 될 수 있었다”며, “아무쪼록 주위의 이웃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봉사활동 소감을 밝혔다.

GM DAEWOO 홍보실 주석범 상무는 “GM DAEWOO 임직원들의 정성으로 마련한 연탄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따뜻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부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탄나눔운동본부 인천지부 이창배 운영위원장은 “지엠대우 사회봉사단의 헌신적인 도움으로 많은 어려운 가정이 올해 겨울을 걱정 없이 따뜻하게 지낼 수 있게 됐다”며, “GM DAEWOO 임직원들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자선과 봉사의 문화가 널리 퍼져 지역 사회복지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GM DAEWOO는 2005년 임직원이 중심이 되어 설립한 사회복지 법인인 ‘지엠대우한마음재단’을 통해서 설립 이후 지금까지 의료비, 장학금, 합동 결혼식, 김장김치, 사랑의 음악회 등 소외계층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또한 차량 기증, 복지시설 수리 및 물품 지원, 긴급 구호 등 공익단체 지원사업과 임직원 자원봉사활동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하고 있다.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