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Korea(대표 장재준, www.cadillac.co.kr)는 오늘, 캐딜락 브랜드의 드라마틱한 디자인과 프리미엄 브랜드의 품격, 그리고 시대를 앞서가는 혁신적인 테크놀로지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풀사이즈 럭셔리 SUV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에디션(Cadillac Escalade Platinum Edition)’을 출시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에디션은 캐딜락 브랜드에 새로운 르네상스를 불러 온 에스컬레이드의 최고급 모델로서, 국내에는 동급 경쟁 모델이 없는 6.2L 풀사이즈 럭셔리 SUV 차량이다. ‘도로 위의 황제’라는 표현이 무색하지 않을 만큼 굵은 선의 독특한 차체 디자인과 당당한 스타일링, 거대한 차체에서 상상할 수 없는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 그리고 탑승자를 위한 최고의 안전성으로 오랫동안 전세계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최고의 드림카로 꼽혀 왔다.

6.2L 알루미늄 소재 V8 VVT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03마력/5,700rpm, 최대토크 57.6kg·m/4,400rpm의 폭발적인 성능을 발휘하며 세그먼트 내 가장 파워풀한 럭셔리 SUV로서의 위용을 자랑한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응답 서스펜션 기술인 차세대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agnetic Ride Control, MRC) 시스템을 장착하여 노면 상태를 1000분의 1초 단위로 감지함으로써 댐핑력을 단단하게 혹은 부드럽게 조절하는 뛰어난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는 가속, 스티어링, 제동과 같은 운전자의 조작까지 감지하는 것으로 이어져, 운전자로 하여금 최적의 퍼포먼스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스타일링 측면에서도 기존 모델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디자인 요소들이 차량 곳곳에 가미되었다. 플래티넘 에디션 전용 22인치 대형 휠을 비롯하여 LED 테일램프, 테하마(Tehama) 프리미엄 가죽 시트 및 스티칭 가죽 래핑 인테리어, 최고급 올리브 애쉬 원목 소재 트림, 알루미늄 인서트가 대표적이다.

GM Korea 장재준 대표는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에디션은 대형 럭셔리 SUV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택 및 에스컬레이드의 위상을 더욱 강화시키는 모델”이라며, “캐딜락 르네상스의 중심축인 드라마틱한 디자인과 기술 측면에서 한층 진보된 모습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당당하고 품격 높은 디자인이 돋보이는 스타일링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에디션은 기존 모델 대비 더욱 당당하면서 품격 높은 스타일링이 돋보인다. 보는 순간 캐딜락임을 알 수 있는 프론트 디자인은 캐딜락 역사상 기념비적인 컨셉트카로 평가 받고 있는 ‘식스틴(Sixteen)’의 스타일링 큐를 재현하여 대담함을 표현했다. 여기에 전용 22인치 대형 휠을 장착, 마치 도로 위에 군림하는 듯한 풀사이즈 럭셔리 SUV로서의 자신감을 여실히 보여준다.

이뿐만이 아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에디션은 여느 대형 SUV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유려한 디테일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수작업으로 완성되는 럭셔리 디테일로의 회귀(return to handcrafted luxury details)’를 향한 21세기 캐딜락의 마지막 시도가 실내에 오롯이 녹아 있다. 프리미엄 가죽으로 마감된 인스트루먼트 패널, 센터 스토리지 콘솔, 도어 트림 등은 장인이 손수 재단하고 바느질했는데, 특히 프렌치 스티칭 기법을 통해 마치 우아한 맞춤옷과 같은 정교함과 세련미를 한껏 살렸다.

세미 아닐린(Semi Aniline) 방식으로 처리된 최고급 테하마(Tehama) 천연 가죽 시트가 장착되었으며, 각 시트백에는 캐딜락 로고를 수놓아 브랜드 고유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2열 좌석에는 3열 좌석 탑승자의 승하차가 편리하도록 파워 접이식 시트가 채택되었다.

이 외에도, 자연미를 그대로 살린 패턴과 뛰어난 질감의 최고급 올리브 애쉬 원목 트림, 플래티넘 에디션 전용 도어실 플레이트 등이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에디션을 보다 기품 있고 우아한 모습으로 연출해 준다.

‘파워풀한 성능이란 바로 이것!’ 403마력의 최강 퍼포먼스 구현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에디션에 장착된 6.2L 알루미늄 소재 V8 VVT 엔진은 최고출력 403마력/5,700rpm, 최대토크 57.6kg.m/4,400rp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이 엔진은 낮은 rpm 영역대에서의 토크와 높은 rpm 영역대에서의 파워를 개선하기 위해 가변 밸브 타이밍(Variable Valve Timing, VVT) 기술을 사용한다. 이와 함께, 주행 상황과 요구되는 엔진의 파워에 따라 실린더의 수를 컨트롤하는 액티브 퓨엘 매니지먼트(Active Fuel Management, AFM) 테크놀로지가 적용되었는데, 예를 들어 도심 내 교통정체와 같이 높은 엔진 파워가 불필요한 경우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에디션의 V8 엔진은 4-실린더 모드로 자동 전환되어 연료 효율적인 엔진 제어가 가능하게 한다.

여기에, 최첨단 하이드라매틱(Hydra-Matic) 6단 자동변속기까지 가세해 거침없는 퍼포먼스는 물론이고 연비를 개선하는 효율성까지 고려했다. 캐딜락 세단 모델과 마찬가지로 운전자가 원하는 경우 매뉴얼 변속 모드로 전환할 수 있게 해주는 드라이버 쉬프트 컨트롤(Driver Shift Control) 기능 역시 갖췄다.

안전 확보를 위한 업계 최고의 안전사양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에디션은 다양한 안전 시스템 및 충돌 방지 기술들을 기반으로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사고시 충돌 강도에 따라 팽창 정도가 달라지는 운전석 및 조수석 듀얼 스테이지 에어백, 센서를 통해 전복 사고시 모든 탑승자를 보호해 주는 헤드 커튼 사이드 임팩트 에어백을 기본 사양으로 포함했으며, 전방 충돌시 뿐만 아니라 측면, 후방 추돌시에도 작동하는 360도 앞좌석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액티베이션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장착하여 안전성을 더욱 높였다.

최첨단 전자제어 주행 안전 시스템인 스태빌리트랙(StabiliTrak)이 스티어링 및 차량의 주행 상태에 따라 ABS 작동 여부를 제어함으로써, 운전자가 의도하는 방향으로 차량을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탑승자를 배려한 품격 높은 편의사양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에디션은 편의사양에 있어서도 동급 최고를 지향한다. 플래티넘 에디션 만의 도어실과 바닥 매트, 스티어링 휠 히팅 기능 외에도 히팅 및쿨링이 모두 가능한 컵 홀더, 파워 리프트 게이트와 리어 리프트 글라스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었다. 파워 리프트 게이트에는 장애물 감지 및 핀치 센서를 적용하여 안전을 배가했으며, 도어 개폐시 자동으로 작동하는 파워 러닝보드를 통해 탑승자가 더욱 편안하게 승하차 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화려하다. 온보드 8인치 터치스크린 LCD 모니터가 차량 기능 설정 및 한글 내비게이션 기능과 함께, 장애물을 감지하여 리어뷰 영상을 보여준다. 여기에 23열 뒷좌석 탑승자들을 위한 리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및 8인치 플립 다운 LCD 모니터, iPod / USB / AUX 단자 연결 기능을 포함한 BOSE 5.1 디지털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이 장착되었으며, 특히 리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무선 헤드폰과 리모트 컨트롤러를 포함하여 탑승자들이 여러 채널의 미디어를 독립적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