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 마이크 아카몬(Mike Arcamone) 사장이 3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제10회 외국기업의 날’ 기념행사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GM DAEWOO 마이크 아카몬 사장이 최경환 지식경제부 장관으로부터 은탑산업훈장을 수여받고 있다.

 

지난 10월 17일 출범 8주년을 맞은 GM DAEWOO는 외국인 투자 기업으로서 투자 유치 및 진흥은 물론, 수출 증대와 고용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인정받아 총 67명의 외국인 투자 유치 유공자 포상 중 최고 영예인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외국기업협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최경환 지식경제부 장관을 비롯, 마이크 아카몬 사장 등 외국투자기업 대표, 투자유치 지원기관 관계자, 주한 외교사절 총 400여명이 참석해 수상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한 GM DAEWOO 마이크 아카몬 사장이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

 

아카몬 사장은 “한국은 세계은행이 선정한 외국인 투자 환경 우수 국가이며, 외국 투자기업에 대한 한국 정부의 지원에 대해 외국 기업을 대표해 깊이 감사한다”고 밝혔다. 또 “제너럴 모터스(이하 GM)는 한국에 투자 우선순위를 두고 출범 이후 매년 1조원 이상의 자금을 신제품과 시설투자에 집행해왔으며, 앞으로 GM DAEWOO는 글로벌 GM 내에서의 역할을 더욱 견고히 하는 동시에 한국 경제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기념행사에서 GM DAEWOO는 2002년 출범 이후 획기적인 수출 증대, 대규모 신규 고용, 신기술 투자 및 화합의 노사문화 창출을 이뤄내 모범적인 외국기업투자 사례로 선정됐다. 또한, 회사의 발전 뿐 아니라 협력업체 부품 구매 규모를 확대하고 GM 본사에 한국산 자동차 부품의 우수성을 소개함으로써 2009년 약 1억불 이상의 국산 부품 구매를 유도하는 등 한국 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크게 인정 받았다.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