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오딧세이’, ‘어코드’ 및 고성능 스쿠터 ‘FSH125’ 지원

혼다코리아 (www.hondakorea.co.kr, 대표이사 정우영)가 스포츠 문화 후원 마케팅 일환으로 국민체육진흥공단(KSPO)과 손잡고 공단 소속 사이클 선수단에 공식 팀 카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혼다코리아는 지난 달 27일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미사리 조정경기장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 사이클 선수단 및 감독이 참여한 가운데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 선수단의 공식 팀 카로는 혼다의 미니밴 ‘오딧세이’와 대표 중형 세단 ‘어코드’가 제공되었으며, 이동성과 효율성을 고려해 고성능 스쿠터 ‘FSH125’를 함께 지원하기로 했다.

‘오딧세이’는 넓은 2, 3열 승차 공간을 갖추고 있고 시트 폴딩을 통해 적재공간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어 선수단에게 안성맞춤인 팀 카로 낙점됐다. 또한 주행 안정성과 정숙성, 안전성능이 뛰어나 경기 참가를 위한 장거리 이동 시에도 선수들이 한층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혼다의 베스트셀링 세단 ‘어코드’는 강력하면서도 친환경적인 엔진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부드러운 주행감을 제공해 대열을 이끄는 팀 카의 역할을 완벽히 수행해 낼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FSH125’는 동급 스쿠터 대비 우수한 동력성능과 편의사양을 탑재해 다방면으로 활용성이 높은 모델이다.

팀 카로 후원한 차량은 차량과 선수단 유니폼에 혼다 로고를 함께 새긴 후 국내 정규 대회 참가 시에 지원 차량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사이클 선수단 이병일 감독은 “혼다 차량을 우리 선수단의 첫 팀 카로 지원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선수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경기를 치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 날 차량 전달식을 진행한 혼다코리아 홍보실 신범준 팀장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사이클 선수단과 혼다가 함께 하게 되어 기쁘고, 선수단이 혼다 차량을 활용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환경에서 좋은 경기를 펼쳐 나갈 수 있기를 기원한다”라며, “혼다코리아는 앞으로 이처럼 스포츠,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를 접목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사회의 균형적인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국민체육진흥공단 사이클 선수단은 2000년 2월 28일 창단되어 현재 총 12명(남자 7명, 여자 5명)의 선수가 활약 중이다. 선수단은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 2013 Tour de Langkawi 대회에서는 2구간 KOM 1위(서준용 선수), 9구간 아시안라이더 2위(박성백 선수)를 차지한 바 있다. 이러한 대회 참가 외에도 경륜 체험 아카데미를 개최하는 등 사이클 문화 발전에 다양한 기여를 해오고 있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