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넥스트 유럽3개 파트너사 각기 다른 컨셉으로 어라운드뷰 제품 전시

이미지넥스트(대표이사 백원인)는24일(현지시각)독일 하노버에서 열린'2014하노버 모터쇼(IAA)'에 유럽3개 대형 파트너사를 통한360도 옴니뷰(OmniVue)를 출품,각기 다른 컨셉으로 유럽 상용차 시장 공략에 나섰다.


국내에서 순수AVM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이미지넥스트’는 쌍용자동차와 르노삼성자동차에 카메라 제품을 제공하여 품질력을 인정 받았으며, 2013년3월 국내 최초 애프터마켓을 위한AVM제품‘옴니뷰’를 출시,차종 관계없이 내 차 주변360도를 모니터링을 통한 주행,주차,녹화 가능 시스템을 제공 중이다.

이미지넥스트 해외 영업 담당 이연주 차장은"유럽시장의 주요 장착대상은 소방차,앰뷸런스,시멘트운송차량,노면청소차량 등 특장차로 주변360도 안전이 필수조건인 차량으로 이번 전시 품목은 해당 수요에 맞춘 특장차량을 중심으로 전시 중이다."라고 언급했다.

이번 전시에 참가한 이미지넥스트 파트너B사의 한 관계자는"유럽국가는 안전에 대한 니즈가 크고,사고예방에 대한 선진의식이 자리잡고 있어AVM시장 확대 가능성이 크다.또한 가격경쟁력에서는 중국산AVM에 밀리지만, 'Made in Korea'어라운드뷰로 기술경쟁력과A/S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제품으로 고객에게 인식되어 이번 전시를 통해 최상의 품질력을 갖춘AVM으로 자리매김 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13년2월 최초로 유럽 수출을 시작하여 작년12월 기준 연간1만대 판매기록을 세운 옴니뷰는 올해 파트너사를3개로 확대,유럽 내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유럽시장에서만 월1000대를 정기 공급하여 올해 작년 판매수량 대비200%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