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그레이드된 안전 성능의 월드 베스트셀링 패밀리 세단

▲ 2014년형 시빅
혼다코리아(www.hondakorea.co.kr, 대표이사 정우영)가 27일 2014년 형 ‘New CIVIC’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2014년 형 ‘New CIVIC’은 기존 모델의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 사양을 동일하게 적용하면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안전 성능을 추가해 돌아왔다.
 
2014년 형 ‘New CIVIC’은 미국 자동차 전문 웹사이트인 패런츠 매거진(Parents Magazine)과 애드먼즈닷컴(Edmunds.com)이 발표한 ‘2013 베스트 패밀리카’에 선정[1]되며 패밀리 세단으로서의 뛰어난 안전성과 편리성, 효율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2012년과 2013년 2년 연속 미국 컴팩트 카 판매 1위[2]를 달성하며 월드 베스트셀링 세단으로 다시 한번 입지를 다졌다.
 
▲ 2014년형 시빅
 
2014년형 ‘New CIVIC’은 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인 ‘TPMS(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 기능을 새롭게 탑재했다. 이는 타이어 공기압이 적정 수준보다 낮아지면 계기판의 경고등을 점등하는 시스템으로 운전자가 보다 쉽게 타이어 공기압 상태를 쉽고 빠르게 인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언덕길 밀림 방지 시스템(HSA, Hill Start Assist)’도 추가되어 오르막 또는 내리막 정차 시 브레이크 페달에서 가속 페달로 발을 옮기는 동안 차량이 움직이지 않도록 보조함으로써 안전 운전을 돕는다.
 
이외에도 운전자 중심의 콕핏(Cockpit) 타입 인스투르먼트 패널과 스티어링 휠을 통한 다양한 정보 컨트롤 기능 등 운전자를 배려하는 기존의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들은 동일하게 유지했다. 또한 수동 변속기와 같은 스포티한 주행 감각을 주는 패들시프트 기능, 경제적인 연비 효율을 달성하는 ‘ECON’ 모드 등도 변함없이 만나볼 수 있다.
 
▲ 2014년형 시빅
 
혼다코리아 정우영 사장은 “CIVIC은 혼다의 오랜 역사와 진보적인 연구, 개발의 산실인 모델로 전 계적으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컴팩트 세단이다”라며, “안전성, 편리성, 경제성을 모두 갖춘 2014년형 New CIVIC을 통해 국내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CIVIC은1972년 처음 출시된 이후 40여 년 동안 전 세계 160 개국에서 판매되어 온 혼다의 월드 베스트 셀링 모델이다. 9세대에 걸쳐 진보를 거듭하며 혁신적인 컨셉과 선진 기술의 대표주자로 자리잡아 왔다. 또한 시빅은 외신으로 하여금 ‘기존의 Fun to drive 성능은 유지하면서 컴팩트 세단 중에서 가장 믿음직한 모델로 새롭게 거듭났다’라는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지난 2013년에는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의 스몰 오버랩 충돌테스트(Small overlap test)에서 소형차 부문 최고점수 및 탑 세이프티 팩 플러스(Top safety pick plus) 등급을 획득했다.
 
2014년 형 ‘New CIVIC’은 시빅 1.8 EX 트림으로 색상은 화이트, 실버, 메탈 총3가지이며, 가격은 2,790만 원에 판매된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