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 제네바 모터쇼 인피니티 기자 간담회서 엔진 공개 예정

인피니티(Infiniti Motor Company Ltd.)는 오는 3월 개최되는 2014 제네바 모터쇼(Geneva Motor Show 2014)에서 고성능 컨셉트 카 ‘Q50 오 루즈(Q50 Eau Rouge)’의 엔진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3월 4일(오전 11시, 중앙유럽 표준시) 열리는 인피니티 기자 간담회에서 선보여질 Q50 오 루즈는 F1에서 영향을 받은 공격적인 외관 스타일과 함께 그에 부합하는 강력한 엔진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인피니티는 지난 19일 차량의 강력한 성능을 가늠할 수 있는 엔진음을 영상을 통해 공개하며 대중들의 많은 이목을 끌었다. 해당 영상은 Q50 오 루즈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요한 드 나이슨(Johan de Nysschen) 인피니티 사장은 『F1에서 영감을 얻은 탄소섬유 차체는 Q50 오 루즈의 엔진음이 제 소리를 낼 때 비로소 빛을 발한다고 생각했다』며,  『인피니티 엔지니어들이 프리미엄 퍼포먼스란 무엇인가를 보여주는 엔진음을 완벽하게 포착했으며, Q50 오 루즈의 엔진음은 이 차량이 프리미엄 고성능 차량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차량임을 입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인피니티 모델 가운데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Q50 오 루즈의 구체적인 양산 여부는 아직 미정이며, 인피니티는 지속적으로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예정이다.
 

 

 
한편, 지난 1월 열린 <2014 북미 국제 오토쇼(2014 North American International Auto Show)>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던 Q50 오 루즈는 지난 11일 국내에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인피니티 Q50(INFINITI Q50)을 기반으로 탄생했다. 디트로이트에서 공개될 당시, F1 월드 챔피언십 4관왕에 빛나는 인피니티 레드불 레이싱 팀과의 기술협력에서 영감을 얻은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선보인 바 있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