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가장 강력한 골프R과 얼음호수를 누빌 단 두 명의 드라이버를 찾아라!

폭스바겐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Volkswagen Driving Experience) 프로그램의 일환인 이번 이벤트는 한계상황을 넘나드는 극단적인 조건에서 진행되는 시승을 통해 지상최고의 박진감을 경험하는 기회다.
 
<스웨덴 아이스 어드벤처 2014>의 무대인 스웨덴 최북단에 위치한 라플란드 지역은 겨울철 평균기온이 영하 20도에 달하는 곳으로 환상적인 설경과 광활한 얼음호수를 지니고 있는 명소다. 참가자들은 전문 강사진들의 스포츠 드라이빙 테크닉 강의와 함께 얼음호수 위에 마련된 두 개의 서킷에서 다이내믹 드라이브와 총 코스 길이 6km에 이르는 핸들링 코스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시승모델은 지난 2013 프랑크프루트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인 7세대 골프의 고성능 플래그십 모델, 신형 골프 R이다. 폭스바겐 내 모터스포츠, 제품 성능향상 디자인을 맡고 있는 폭스바겐 R GmbH*에서 특별히 제작한 골프 R은 디자인과 기술혁신 측면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로 300마력의 TSI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과 최신의 상시 4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했다. 최고 속도는 250km/h(전자 제어)에 달하며, DSG변속기를 탑재한 경우 0km에서 100km도달하는 시간은 4.9초에 불과하다. 여기에 기존 모델 대비 20mm를 낮춘 차체높이와 새롭게 설정된 스포츠 서스펜션 및 ESC 스포츠 기능, 더욱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하는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 등을 통해 스포츠 드라이빙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이 밖에도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시스템(DCC)과 레이스 모드가 추가된 드라이빙 프로파일 셀렉션도 갖추고 있다.
 
 
이번 행사의 참가 신청 및 문의는 폭스바겐 매거진 ‘다스아우토’ 편집팀(bluemotion@daum.net)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신청 이메일에는 참가자명, 성별, 나이, 연락처, 주소, 현재 타고있는 차종과 번호, 운전경력, 수동운전 가능여부 및 경력, 면허 종류를 반드시 기재해야 응모 가능하다. 당첨된 2인에게는 스웨덴 왕복 항공권과 함께 전 일정에 대한 호텔 숙박 및 식사, 골프 R 드라이버 트레이닝 기회 및 시승 등 2,635 유로(인당)의 참가비를 폭스바겐코리아가 전액 지원한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