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봄을 골프의계절이라고 말한다.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사로운 봄 햇살을 맞으며 즐기는 라운딩은 그 어떤것과도 바꿀 수 없는 즐거움이다. 봄 골프의 즐거움을 더욱 만끽하기 위해 차가운 겨울에 준비해야 하는 것들이 있다. 골프초보 커뮤니티 골프야놀자가 봄 골프를 즐기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먼저 준비해야 하는 것은 골프연습이다.
겨울이 되었다고 골프채를 놓게 된다면 골프시즌이 시작 되고나서 잃어버린 감을 찾기란 쉽지 않다. 감을 잃지 않기 위해서는 겨울에도 연습은 필수다. 실내골프연습장이나 스크린골프장에 방문하여 자신의 스윙을 점검하고 연습을 해야 한다. 연습을 할 수 없다면 골프레슨동영상을 시청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골프동영상레슨을 보면서 프로들의 레슨내용을 이해한 뒤 사무실이나 집에서 빈스윙을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스크린골프대회나 골프친구를 만들 수 있는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이 모이는 모임 등 골프를 위한 대회나 모임에 참석해보는 것도 골프실력을 높힐 수 있고 골프친구를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골프장비 관리도 중요하다.
겨울시즌 동안 골프클럽을 관리하지 않고 골프시즌을 맞이한다면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그립의 경우 고무재질로 만들어지고 계속 손에 닿는 부분이기 때문에 방치 할 경우 부식이 될 가능성이 있다. 부식이 되면 고무가 딱딱하게 굳어 갈라지고 떨어지는 현상이 벌어질 수 있는데이를 막기 위해선 그립부분을 잘 닦아놓거나 교체하여 청결하게 유지해야 한다. 클럽은 부르러운 천을 이용하여 닦아 청결을 유지하고 작년 시즌 내내 고생한 클럽 로프트를 피팅샵을 방문하여 점검하는 것도 중요하다. 클럽은 습기에 취약하다. 습기로 클럽에 녹이 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캐디백 안에 습기제거제와 함께 클럽을 보관 하는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한편 골프초보 커뮤니티 골프야놀자에서는 2014년 골프시즌 오픈을 앞두고 골프실력도 높이고 골프친구도 만날 수 있는 스크린골프대회, 그리고 번개모임등 겨울에도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 지고 있다. 또한 고덕호, 한설희, 양찬국프로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골프코치 20명이 자신의 골프노하우를 알려주는 골프야놀자 동영상레슨서비스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골프야놀자 독점으로 서비스 중인 동영상레슨 서비스는 골프야놀자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로 볼 수 있다.  
 
특히 1월 19일 열리는 지스윙 스크린골프대회는 3월에 출시 예정인 지스윙 스크린골프시스템을 이용해보고 평가 할 수 있는 모임으로 오직 골프야놀자 회원에게만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골프야놀자 홈페이지(http://www.golfyanolja.com/)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