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MA 전시회 Mustang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포드코리아)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시회인 ‘2013 SEMA(Specialty Equipment Market Association) 쇼’에서 포드 머스탱과 F-시리즈가 “가장 인기 있는 차 와 트럭(Hottest Car and Truck)”으로 공식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SEMA에서 수여하는 ‘가장 인기 있는 차와 트럭’은 회원사가 출품 및 전시한 차량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차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이다.  올해 포드 머스탱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인기있는 차(Hottest Car)’로 선정되었으며, 포드 F-시리즈는 무려 4년 연속 가장 ‘인기있는 트럭(Hottest Truck)’으로 뽑혔다.
 
▲ SEMA 전시회 F-150
 
가장 인기 있는 차와 트럭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올해 전시회에 출품된 2013 및 2014년형 차량과 트럭 중 포드 머스탱과 F시리즈는 그 어느 차량보다도 많이 집계되어 포드 차량에 대한 끊임없는 인기를 증명했다.
 
특히, 포드는 헐리우드 핫 로드 프로젝트 팀이 독특한 스타일로 제작한 2014 포드 머스탱 GT 컨버터블을 이번 2013 세마쇼에 출품했다. 이 프로젝트 카는 머스탱이 가지고 있는 고전적인 스타일을 기반으로 헐리우드 핫 로드 팀의 재해석을 통해 수작업으로 제작되었다.  150시간 이상의 제작기간 동안 후면부가 완전히 완전히 탈바꿈되었고, 루프는 250시간을 투자해 알루미늄 소재로 일일히 재작업 되었다..
 
또한, 락 그룹 Kiss의 베이시스트 겸 보컬리스트인 진 시몬스 부부가 기증한 1956년형 맞춤제작 F-100 픽업 트럭인 스네이크비트(Snakebit)가 전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스네이크비트는 포드의 슈퍼차져 5.4리터 V8 엔진을 장착했으며 클래식 쉘비 머스탱에 대한 오마쥬로 스타일링 되었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