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의 역사를 새롭게 장식할 최강의 슈퍼카가 공개돼 화제다.

람보르기니는 5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의 팔렉스포에서 열리는 ‘2013 제네바모터쇼(Salon International de l’Auto)’를 통해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모델인 베네노(Veneno)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베네노는 오직 3대만 생산하고 판매되는 한정판 모델로 람보르기니의 모든 기술력이 집약됐다. 아벤타도르 LP700-4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공도와 서킷 모두에서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가격은 무려 260만파운드(약 42억원)에 달한다.

▲ 람보르기니 베네노

람보르기니 베네노에는 6.5리터 V12 엔진과 7단 ISR 자동변속기가 장착됐다. 최고출력은 750마력이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2.8초다. 최고속도는 355km에 달한다.

람보르기니의 고성능 모델답게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됐고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로 제작된 모노코크 바디를 사용한다. 또 스페셜 모델인 만큼 경량화에 더욱 집중해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의 비중을 아벤타도르 LP700-4에 비해 크게 늘렸다. 그래서 차체 중량은 아벤타도르 LP700-4보다 125kg 가벼운 1450kg에 불과하다.

차체 디자인은 르망 머신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아우디 르망 머신을 연상시키는 헤드램프와 거대한 리어윙, 리어윙 중심에 있는 샤크핀 등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최우선으로 적용했다.

실내는 아벤타도르 LP700-4의 레이아웃을 그대로 따랐지만 새로운 계기반을 적용했고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의 비중도 크게 높였다.

한편, 람보르기니 베네노는 1914년 전설적인 투우사 호세-산체스-로드리게즈에게 부상을 입힌 황소의 이름을 적용한 것으로 베네노는 투우 역사상 가장 빠르고 사납다고 평가받는다.

 

김상영 기자 〈탑라이더 young@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