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이 내달 20일 쉐보레 트랙스를 출시하며 28일부터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

쉐보레 트랙스의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쉐보레 대리점에 따르면 트랙스는 트림에 따라 1700~1900만원대 수준에서 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전 모델 6단 자동변속기). 

트랙스는 크게 LS, LT, LTZ 등 세 가지 트림으로 나온다. 기본형인 LS는 1700만원대로, LS와 LS 디럭스의 두 가지로 나뉜다.

LS에는 차체자세제어장치(ESC)와 경사로 밀림 방지 시스템(HSA), 6 에어백 시스템, 타이어공기압경보장치(TPMS), 16인치 스틸휠&타이어, 루프랙, 안개등, 전동·접이·열선 내장형 아웃사이드미러, 직물시트, 매뉴얼 에어컨, 220V 인버터, 4 스피커 기본형 라디오가 장착된다. 

▲ 쉐보레 트랙스

LS 디럭스에는 LS 사양에 16인치 알로이휠&타이어, 가죽커버 스티어링휠, 크루즈컨트롤, 6 스피커(MP3·CDP, 블루투스·핸즈프리) 오디오가 추가된다. 

중간 트림인 LT는 1800만원대로, LT와 LT 디럭스로 나뉜다. 

LT에는 후방 주차센서, LED 방향지시등 일체형 아웃사이드미러, 실버 스커트 플레이트, 직물+인조가죽 시트, 운전석 6방향 파워시트, 앞좌석 열선 시트 등이 적용됐다.  

LT 디럭스에는 LT 사양에 18인치 알로이휠&타이어, 감광식 룸미러 포함 하이패스 시스템(ETCS), 오토라이트, 레인센서 와이퍼 등이 추가됐다.  

▲ 쉐보레 트랙스의 실내

최고급 트림인 LTZ는 1900만원대로, 가죽시트와 보스 사운드 시스템(서브우퍼, 파워앰프 포함)이 장착된다.

업계 한 관계자는 "트랙스의 선택 사양은 트림 별로 썬루프, ETCS, 마이링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후방카메라 포함) 뿐"이라며 "한국GM은 쉐보레 트랙스의 기본 사양을 높이고, 선택 사양을 최소화해 고객 만족과 가격 경쟁력을 동시에 높였다"고 밝혔다. 

전승용 기자 〈탑라이더 car@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