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앱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과대포장 된 리뷰에 맛집과 여행지를 찾았다 낭패를 본 경우가 있을 것이다.

요리 앱 1위인 만개의 레시피를 이은 만개의 시리즈의 야심작으로 ‘만개의 맛집’과 ‘만개의 여행’이 출시되었다.

▲ 만개의맛집



기존에 일방적 광고성 리뷰가 지루했다면 ‘만개의 맛집’과 ‘만개의 여행’ 앱은 여성포털 이지데이(www.ezday.co.kr)에서 활동하고 있는 맛집과 여행 마니아들이 제공하는 진솔하고 생생한 리뷰와 알짜 정보가 숨겨져 있다.

‘만개의 맛집’은 전국(서울, 인천, 경기,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울산, 강원, 충북, 충남, 경북, 경남, 전북, 전남, 제주 별)을 GPS기반으로 지금 나와 가장 가까운 맛집을 보여주며 메뉴별, 종류별(일식, 한식/분식, 카페/주점, 중식, 양식/퓨전)로 검색이 가능하다.

‘만개의 여행’은 국내여행지를 정확한 GPS 지도와 상세한 여행지 리뷰로 꼼꼼한 정보를 안내해 주며 가보고 싶지만 쉽사리 가기 힘든 해외여행을 마니아들의 다양한 여행지 리뷰로 만나볼 수 있다.

만개의 여행과 만개의 맛집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메일 공유가 가능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편리하게 내가 가고 싶은 맛집, 다채로운 여행지의 리뷰 스크랩 기능이 제공되어 유용하다.

마니아가 아닌 일반 회원들끼리 알려지지 않거나 새로운 맛집과 여행지에 관련한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수다방>을 이용하면 다양한 맛집, 여행지의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있고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앱을 사용하다 마니아 활동을 하고 싶다면 신청 후에 심사를 통해 마니아로 승인될 수 있고 이지데이 마니아는 활동지원금, 체험단 어드밴티지 등 다양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다.

‘만개의 맛집’과 ‘만개의 여행’은 현재 안드로이드버전이 출시 돼서 많은 사용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으며, 아이폰 버전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 다운로드 주소는 만개의 맛집은 market://details/?id=com.ezhld.restaurant 이며, 만개의 여행은 market://details/?id=com.ezhld.travel 이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