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8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X8은 X7보다 큰 차체를 가지며 BMW 역사상 가장 호화로운 대형 SUV로 개발된다. X8에는 BMW의 새로운 전면부 디자인과 함께 BMW 고성능 M에서 개발 중인 성능에 초점을 맞춘 하이브리드가 탑재된다. X8은 2022년 출시될 예정이다.

X8에는 M45e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얹어진다. 3.0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389마력을 발휘하며, 전기모터가 조합된다. 12kWh 용량의 배터리가 적용돼 전기 모드로 최대 25km를 주행할 수 있다. M 부서에서 개발한 고성능 하이브리드도 도입된다.

X8M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시스템 총 출력 750마력의 성능을 내며, M 시리즈 중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할 예정이다. X8은 X7보다 차체 크기가 더 크다. X8은 쿠페형 모델의 짝수 라인업임에도 X4, X6 대비 비교적 전통적인 SUV에 가까운 루프라인을 가진다.

X8의 전면부는 X7보다 낮게 배치된 헤드램프와 직각을 강조한 라디에이터 그릴, 대형 공기흡입구가 탑재된 범퍼, 굵은 캐릭터라인이 더해진 보닛 등을 통해 X7과 차별화했다. 측면부는 후륜구동 특유의 프로포션을 바탕으로 긴 휠베이스와 22인치 휠로 안정감을 구현했다.

후면부는 X7과 유사한 형태로 BMW 최신 패밀리룩이 입혀진다. 범퍼 하단에는 머플러 형태의 장식이 적용된다. 일부 외신에 따르면 X8은 3열이 없는 4인승 혹은 5인승으로 운영된다. 실내에는 고급 가죽 소재, 디지털 계기판 및 디스플레이 등 BMW 최신 사양이 탑재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