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는 SQ2 부분변경을 16일(현지시간) 공개했다. SQ2는 부분변경을 거치며 외관 디자인이 기존보다 더욱 공격적으로 변했으며, 실내엔 아우디 버츄얼 콕핏 등 최신 사양이 적용됐다. 운전자 보조시스템도 새롭게 탑재됐다.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같다. 2021년 초 출시된다.

SQ2 부분변경은 LED 헤드램프를 기본 사양으로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 옵션이 추가됐다.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에는 아우디 최신 주간주행등 디자인이 적용됐다. 전면부 범퍼에는 에어벤트 디자인 요소를 더해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싱글 프레임 그릴 위치가 낮아졌다.

측면부는 알루미늄 소재의 사이드미러 커버, 리어 스포일러, C필러 블레이드 등이 특징이다. SQ2 전용 휠이 제공된다. 블랙 익스테리어 패키지는 옵션이다. 옵션 선택시 그릴, 머플러, 디퓨저, 사이드미러 커버, C필러, 공기흡입구 등이 검정색으로 마감된다.

실내에는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스포츠 시트, 아우디 버추얼 콕핏 등이 기본 적용됐다.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를 사용할 수 있다. LTE 및 Wi-Fi 핫스팟,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아우디 커넥티드 시스템,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SQ2 부분변경에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사각지대 어시스트 등을 기본으로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가 새롭게 추가됐다.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보조 어시스트 등으로 구성됐다. Q2보다 최저 지상고가 20mm 낮다.

파워트레인은 기존 SQ2와 같다. 신형 SQ2는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DCT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296마력, 최대토크 41kgm의 성능을 낸다. 아우디 사륜구동 시스템 콰트로가 기본이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4.9초만에 도달한다. 최고속도는 250km/h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