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카니발 하이리무진 4인승 실차가 공개됐다. 카니발 하이리무진 4인승은 후석 프리미엄 릴렉션 리무진 시트, 7인치 터치식 2열 통합 컨트롤러, 2열 전용 테이블, 발 마사지기 등 2열 탑승객을 위한 사양이 기본 적용됐다. 카니발 하이리무진 4인승 풀패키지는 9079만원이다.

카이발 하이리무진 4인승의 가격은 8683만원이다. 4인승은 7/9인승과 다르게 3.5리터 6기통 가솔린 엔진 단일 사양으로 운영된다. 4인승은 카니발 하이리무진 중 최상위 트림으로 옵션 대부분이 기본이다. 프리미엄팩과 스마트커넥트·KRELL·원격 주차보조만 선택 사양이다.

프리미엄팩은 사이드 스텝, 하이리무진 전용 승하차 슬라이딩 도어 스팟램프, 1열/후석 냉·온 컵홀더, LED 도어 스커프, 2열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LED 옷걸이로 구성됐다. 가격은 204만원이다. 빌트인 캠,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원격 주차보조 패키지는 192만원이다.

카니발 하이리무진 4인승 풀패키지의 가격은 9079만원이다. 여기에 스노우 화이트 펄 외관 컬러 선택시 10만원이 추가된다. 카니발 하이리무진 4인승은 2열 거주성이 극대화됐다. 프리미엄 릴렉션 리무진 시트와 7인치 터치식 2열 통합 컨트롤러, 2열 전용 테이블이 기본이다.

2열 시트는 열선 및 통풍 기능을 지원한다. 윙아웃 헤드레스트가 적용됐다. 발 마사지기와 2열 수납함, 냉·온장고, 러기지 수납함, 2열 시트벨트 리마인더 및 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 등도 기본 탑재됐다. 특히 발 마사지기는 헬스케어 전문 기업 ‘휴테크’와 협업해 개발됐다.

카니발 하이리무진 4인승은 하이루프가 장착돼 헤드룸이 일반 카니발 대비 최대 291mm 높아졌다. 21.5인치 스마트 모니터는 2열 탑승객의 시야각을 고려해 배치됐다.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측/후면 글라스에 주름식 커튼, 조수석 시트백 뒤에는 공기청정기가 탑재됐다.

카니발 하이리무진 4인승은 스마트스트림 G3.5 GDI 6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294마력, 최대토크 36.2kgm의 성능을 낸다. 기아는 카니발 하이리무진 4인승의 차별화된 승차감을 위해 서스펜션 스프링 강성과 쇼크업소버의 감쇠력을 조정했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