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중국 법인은 신형 카니발을 공개했다. 중국형 신형 카니발은 기아 신규 로고가 도입됐으며, 3.5리터 V6 엔진이 얹어진 국내 사양과 다르게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적용됐다. 최고출력은 233마력이다. 기아 신규 로고와 엔진 외에 사양은 국내와 같다.

중국형 신형 카니발에는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로 구성된 스마트 스트림 파워트레인이 탑재됐다. 최고출력은 233마력이다. 중국은 환경 규제로 엔진의 배기량이 커질수록 세금이 급격하게 늘어남에 따라 국내처럼 3.5리터 엔진을 얹지 않았다.

국내용 신형 카니발은 3.5리터 V6 GDi 엔진과 2.2리터 디젤 엔진으로 운영된다. 3.5리터 V6 엔진의 최고출력은 294마력, 최대토크는 36.2kgm다. 2.2리터 디젤 엔진의 최고출력은 202마력, 최대토크 45kgm의 성능을 낸다. 가솔린과 디젤 모두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됐다.

중국형 신형 카니발에는 기아 신규 로고가 도입됐다.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신규 로고는 기존 로고 위치에 적용됐다. 신규 로고는 기존 엠블럼의 타원형 테두리와 검은색 바탕이 없어졌으며, 새로운 폰트로 KIA 레터링을 강조했다. 국내에는 7월 연식 변경을 통해 적용된다.

중국형 신형 카니발은 7인승으로 운영된다. 2개의 12.3인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와이드 스크린, 탈부착이 가능한 2열 시트, 1열 통풍 및 열선 전동시트, 기아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후석 대화 모드 등이 탑재됐다. 중국형 신형 카니발은 중국 기아 공장에서 생산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