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는 신형 M5 전용 M 퍼포먼스 패키지를 28일(현지시간) 공개했다. M 퍼포먼스 패키지는 M5의 스포티한 디자인 특성을 더욱 강조하며, 경량화 및 공기역학적 성능을 높여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도 강화된다. M 퍼포먼스 패키지는 신형 M5와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M 퍼포먼스 외관 패키지는 고광택 키드니 그릴, 사이드미러 캡, 프론트 스플리터, 에어 브리더, 사이드 실, 리어 디퓨저, 리어 스포일러, 연료 주입구 캡, 머플러 등이 카본 소재로 제공된다. 또한 M 퍼포먼스 포일 링 모터스포츠 스트라이프가 적용된다.

M 퍼포먼스 실내 패키지는 M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BMW M 컬러 스티치, M 퍼포먼스 카본 패들 시프트, 카본 M 퍼포먼스 기어 레버로 구성됐다. M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은 카본과 알칸타라 소재로 마감됐으며, 하단에는 M 퍼포먼스 레터링이 삽입됐다.

M5 전용 M 퍼포먼스 스포츠 서스펜션은 일반 M5 대비 차고가 5~20mm 낮다. 무게중심도 낮아져 차체가 좌우로 흔들리는 롤링 현상이 줄어들어 더 빠른 코너링이 가능하다. M 퍼포먼스 스포츠 브레이크는 최대 하중에서도 제동력을 보장한다.

Y-스포크 디자인의 20인치 M 퍼포먼스 휠은 무광으로 마감됐다. 정교한 작업으로 제작되는 휠은 BMW가 특허 받은 3차원적인 스포크가 적용됐다. 또한 M 퍼포먼스 레터링 및 M 로고가 삽입됐으며, 스포크의 조리개는 고속에서의 난류를 줄이는 역할을 한다.

한편, M5 부분변경은 5시리즈 부분변경을 기반으로 4.4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최고출력 625마력, 최대토크는 76.5kgm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3.2초, 최고속도는 251km/h다. xDrive 사륜구동, 후륜 액티브 M 디퍼렌셜 등이 적용됐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